테크놀로지
-
항체 치료제 개발 '셀트리온' 관심도 독주…'녹십자'·'신풍제약' 뒤이어
시총 100위내 주요 제약사 중 셀트리온에 국민들의 관심도가 집중됐다.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정식 허가를 획득, 세계에서는 세번째 허가를 받은 치료제가 되면서 6개 제약사 관심도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주요 6개 제약사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시총 100위 제약사 중 6곳은 정보량 순으로 ▲셀트리온 ▲녹십자 ▲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1,585,3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471,858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14,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와 비교하면 20.4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결과는 2021년 1월 17일부터 2021년 2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와 비교하면 6.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KB국민은행' 국내 16개 은행 중 관심도 1위…'광주은행' 호감도 '톱'
ㅣ 지난달 국내 뉴스·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올 1월 국내 16개 은행(일부 인터넷은행 포함)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포스팅수)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1월1일부터 1월31일까지 한 달간 국내 16개 은행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신한은행(은행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여자)아이들 미연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여자)아이들 미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14일부터 2021년 2월 14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67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1,339,797개와 비교하면 25.3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뷔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13일부터 2021년 2월 13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152,54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767,133개와 비교하면 4.8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제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대구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012,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97,400개와 비교하면 20.0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0,497,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2,235,755개와 비교하면 5.3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결과는 2021년 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3,051,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3,012,363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
아이원 코인, 자사 프리미엄 쇼핑몰 론칭·제이비트 거래소 상장 발표
스테이블 골드 코인으로 이름이 알려져있는 아이원 코인(i-ONE coin)이 15일 본격적인 플랫폼 확장 소식을 전했다. 아이원 코인은 이더리움 ERC-20 규격으로 설계되어 아이원 재단의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양한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코인이다. 먼저, 아이원 코인은 오는 16일에 국내 소재의 가상자산 거래소 제이비트에 정식으로 상장할 예정이다. 제이비트 거래소는 가상자산 거래로 발생하는 수수료 중 50%를 바이백하고, 이를 게임포인트로 전환하여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기프티콘으로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통신 요금과 공과금 납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의 참신한 서비스로 관심을 끌고 있다. 가상자산 중 대표자산인 비트코인은 2월에 접어
-
LG유플러스, ‘미디어·공연계’ 콘텐츠 상생 강화
공연제작사 ㈜에이콤, 서울 예술의전당과 LG유플러스가 문화예술 콘텐츠 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과 함께 IPTV 서비스 ‘U+tv’,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에서 국내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를 실시간 독점 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디어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이는 상생 전략의 일환이다. 문화 활동이 힘들어진 고객들의 볼거리를 확대한다는 의미도 지닌다.올해 25주년 기념 공연으로 새롭게 단장한 ‘명성황후’는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에 진출해 세계적 인정을 받은 대형 공연이다. 이번 무대는 ‘새로운 25년’
-
이광범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톱…남양유업 '환골탈태'
국내 주요 식품회사 대표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013년부터 최근까지 대리점 갑질 논란과 창업주 외손녀 일탈 등으로 몸살을 앓아온 남양유업은 지난해 5월 국내 최초로 협력이익공유제를 시행한 이후 올들어서는 ESG 강화에 전력을 다하는 등 기업 이미지 변신과 체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음이 빅데이터로 확인되고 있다.이광범 대표에 이어 신동원 농심그룹 부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이효율 풀무원 대표 순으로 '사회공헌-ESG경영' 정보량이 많았다.15일 빅데이터뉴스 국내 식품업체 대표 7명을 대상으로 설명절을 앞둔 올 1월1일부터 2월9일까지
-
걸그룹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여자)아이들, 3위 마마무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아이들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12일부터 2021년 2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8,382,50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2,652,998개와 비교하면 10.0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미래에셋대우 바짝 추격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월 15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0,400,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123,242개와 비교해보면 6.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