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산재 다발 포스코 'ESG 경영' 적극 도입 환골탈태…'현대제철' 관심도 2위
국내 주요 4개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포스코'가 압도적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2일 빅데이터뉴스는 주요 철강업체 4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우수'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정성필)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앞서 CJ프레시웨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아 통합 A 등급으로 평가됐다.빅데이터뉴스는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의 지난해 1~2월과 올해 1~2월 사회공헌을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관심도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11일 본지는 CJ프레시웨이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2월29일, 올해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
'빕스' 패밀리 레스토랑 관심도 '톱'...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뒤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시장이 침체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체들은 침체된 시장환경속에서도 비대면 배달서비스와 메뉴 차별화를 앞세워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또한, 위생강화를 위해 테이블 거리두기 및 칸막이 설치와 더불어 종업원들의 위생장비 착용으로 신뢰를 높이고 있다. 빅데이터뉴스가 국내 주요 3곳 패밀리 레스토랑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빕스'가 1위를 차지했다.1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2020년 1월1일~12월31일)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
-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996,57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 14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32,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1년 2월 11일부터 2021년 3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494,8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936,464개와 비교해보면 5.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
'삼성생명' 생명보험사 중 관심도 1위…신한생명 호감도 톱
최근 두달간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생명'인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8개 생명보험사에 대해 최근 2개월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다.분석 대상 생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대표 전영묵) ▲한화생명(대표 여승주)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신한생명(대표 성대규)▲흥국생명(대표 조병익) ▲오렌지라이프(대표 이
-
'하나금융지주' 5대 금융지주사 관심도 '톱'…'NH농협' 호감도 최고
최근 두 달간 국내 5大 금융지주사 중 언론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2개월간 5대 금융지주사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도 병행하였다.분석 대상 지주사는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
-
'구현모 KT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톱…'박정호·황현식 대표' 순
국내 통신사 수장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구현모 KT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 3인을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ESG' 등이다.정보량 분석 때 '통신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대표 이름 없이 회사 이름으로만 오른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666,48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32,639개와 비교해보면 19.38%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順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의 10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402,98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0일부터 2021년 3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512,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261,967개와 비교하면 36.0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順
CEO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43,68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50,253개와 비교하면서 7.8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6,780,00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595,290개와 비교하면 19.2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104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308,62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