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주유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오일뱅크 2위 GS칼텍스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건보, 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 '관심도' 1위…'사회보장정보원' 호감도 '톱'
올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산하 6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관심도와 호감도모두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보건복지부 산하 공기업 6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1~2월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한국
-
엔씨, MBC와 IP 공동개발 협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MBC와 IP(지식재산권)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엔씨(NC)와 MBC는 양사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게임, 영화, 드라마 등 IP를 원천소스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IP를 창작하거나 외부 IP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엔씨(NC)는 공동개발 대상 IP의 웹툰화, 웹소설화, 게임화를 맡아 진행한다. MBC는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과정 전반을 담당한다. 양사는 IP의 확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긴밀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IP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원천소스 데이터와 각종 기술 및 인프라, 글로벌 네트워크 등
-
박남춘 인천시장, 관심도 '1위' ... 호감도는 이강호 남동구청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1위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2년간 인천시 선출직 공무원 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인물은 박남춘 시장으로 조사됐다. 호감도에선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이재현 서구청장이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인천시 선출직 공무원 11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분석 대상 인물은 '정보량 순'으로 박남춘 시장이 19만7551건으로 1위, 이어 도성훈 교육감이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이재현 서구청장이 4만7493건으로 3위를 차지했고, 이강호
-
캠린이부터 전문가까지 캠핑 열풍... '콜맨' 관심도 '톱', '헬리녹스' 뒤이어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고 사람들이 붐비는 여행지 방문을 자제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최대한 접촉을 줄이며 혼자 또는 가족끼리만 소규모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8년 400만명 수준이던 캠핑 인구는 지난해 상반기에만 500만명을 넘었다.특히, 날씨가 포근해지는 봄철이 다가오면서 매주 캠핑을 떠나는 전문가부터 이제 막 캠핑에 발을 들여놓은 ‘캠린이(캠핑+어린이)’까지 전국 캠핑장이 붐비기 시작했다. 인기 캠핑장은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또한, 인기 브랜드의 경우 제품 출시와 함께 품절대란까지 겹치며 관련 산업도 성장중이다.빅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24,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465,5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790,081개와 비교하면 6.25%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200,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336,102개보다 21.87% 줄어들었다.브
-
한국산업인력공단, 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올해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산하 4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관심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 4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기간은 올 1월1일~2월28일 2개월간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
'참이슬' 4개 소주 중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 '처음처럼' 뒤이어
국내 주요 4개 소주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참이슬'인 것으로 조사됐다.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2020년 1월1일~12월31일)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4개 소주 브랜드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 때 일부 브랜드가 타 문구와 중복, 검색되기 때문에 키워드에 '소주'를 포함한 데이터로 한정해 조사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
뮤직 브로(mu·bro) '카카오M'과 음원 공급 계약 체결
신개념 음악 플랫폼 뮤직 브로(mu·bro)가 이달 1일부터 카카오M 음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뮤직 브로’는 이용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음원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서비스 이용자들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보다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뮤직브로는 앞서 지난해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뮤직 브로(mu·bro)’는 ㈜음악 형제들이 론칭 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Kpop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음반과 MD, 다양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서비스, 오
-
면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78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9,013개와 비교하면 15.3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310,599개와 비교하면서 2.27% 줄어
-
항공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1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45,7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와 비교하면 3.0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CJ올리브영' 드럭스토어 절대 강자…지난해 관심도·호감도 모두 톱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호감도 역시 'CJ올리브영'이 가장 높았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CJ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