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8일부터 2021년 7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01,689,69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57,002개와 비교하면 13.04%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카카오, 네이버, LG, 롯데, SK, 농협, 한화, 현대자동차, DB, 신세계, CJ, KT, 동원,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쿠팡, 두산, SM, 현대산업개발,  포스코, 한진, LS, 아모레퍼시픽, 넷마블, 넥슨, GS, 미래에셋, 한솔, 현대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75,179  소통지수   4,847,895  커뮤니티지수   2,883,609  사회공헌지수   951,135  소비자지수  1,824,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81,96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94,635과 비교하면 64.26% 상승했다.
2위, 카카오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59,973   소통지수   4,310,395   커뮤니티지수    3,423,151  사회공헌지수  565,670  소비자지수  1,096,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6,08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123,344와 비교하면 12.29% 하락했다.
3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30,974   소통지수   3,221,316   커뮤니티지수    2,369,937  사회공헌지수  640,503   소비자지수  1,644,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6,805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80,087과 비교하면 191.89% 하락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81,572   소통지수   2,518,973   커뮤니티지수   1,856,969   사회공헌지수  732,179  소비자지수   452,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1,72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76,938과 비교하면 3.58% 하락했다.
5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47,552   소통지수   2,143,788   커뮤니티지수   1,630,357  사회공헌지수  718,368  소비자지수  1,078,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8,08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95,432와 비교하면 2.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1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9,957,002개와 비교하면 13.04%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6.02% 상승, 브랜드 소통 29.91% 상승, 브랜드 확산  7.11% 상승, 브랜드 공헌 6.74% 상승, 브랜드 소비 1.08%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1년 6월 8일부터 2021년 7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1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CJ, DB, GS, KCC, KT, KT & G, LG, LS, OCI, SK, SM, 교보생명보험,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다우키움, 대림, 대방건설, 대우건설, 대우조선해양,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반도홀딩스,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애경, 에쓰 오일, 엠디엠, 영풍,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쿠팡, 태광, 태영, 포스코,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 GM,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국항공우주산업,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현대해상화재보험, 호반건설, 효성 이다.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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