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6월 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803,6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869,612개와 비교해보면 31.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1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더샘,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650  미디어지수  1,162,136  소통지수  1,272,539  커뮤니티지수  1,250,967  사회공헌지수   89,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7,33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19,536와 비교하면 11.23%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840  미디어지수  159,086  소통지수   309,830  커뮤니티지수  336,089  사회공헌지수    31,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0,85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20,088와 비교하면  47.90%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990  미디어지수 85,232  소통지수  289,616  커뮤니티지수  259,579  사회공헌지수   13,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1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54,518과 비교하면 53.67% 하락했다. 
4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270  미디어지수  76,301  소통지수  164,788  커뮤니티지수   188,855  사회공헌지수   10,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7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85,471과 비교하면 35.79% 하락했다. 
5위,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280  미디어지수  61,803  소통지수  125,793  커뮤니티지수  141,483  사회공헌지수   6,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63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8,458과 비교하면 6.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7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869,612개와 비교해보면 31.92%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9% 하락, 브랜드이슈  58.29% 하락, 브랜드소통 49.48% 하락, 브랜드확산 43.77% 상승, 브랜드공헌  33.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6일부터 2021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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