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주유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順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4월 6일부터 2021년 5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67,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30,104개와 비교하면 0.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
-
올 1분기 부동산신탁 관심도 '한국토지신탁-한국자산신탁' 양강체제
올 1분기 10개 부동산신탁 중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토지신탁'으로 조사된 가운데 한국자산신탁이 바짝 뒤를 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상 두 신탁사가 양강체제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신탁과 우리자산신탁이 뒤를 잇는 모양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10개 부동산신탁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10개 부동산신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토지신탁(대표 차정훈, 최윤성) ▲한국자산신탁(대표 김규철)
-
[김다솜 칼럼] ‘도로 영남당(한국당)’ 우려, 김기현 원내 대표가 풀어야 할 과제
4·7 보궐선거 이후 여야 할 것 없이 정치권의 지도부 교체에 국민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0개월 후엔 내년 대선 정국이고, 대선 후보 경선에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당의 집권 세력에 시선이 집중되는 것은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야당의 경우 이번에 선출된 김기현(4선·울산 남구을) 원내대표는 차기 당 대표 선출 전까지 비상대책위원장을 겸하기 때문에 원내 사령탑의 무게가 그 어느 때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다.게다가 국민의힘이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승리함으로써 특정 지역 정당이라는 한계를 극복해야 한다는 당내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당 대표 권한대행 지휘봉을 쥔 김기현 신임 국민의힘 원내대표
-
'코웨이' 올 사회공헌 관심도 렌털업계 톱…'SK매직' 뒤이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극복을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들어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수가 가장 많은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 인 것으로 조사됐다. 4일 빅데이터뉴스는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 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 정휘동), 'LG퓨리케어(LG전자(주) 대표 권봉석, 배두용)', '현
-
'한국수력원자력' 올 1분기 국민 관심도 1위…'한국지역난방공사' 호감도 '톱'
올 1분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산하 공기업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수력원자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 호감도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가장 높았다. 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블로그·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6개 산업부 산하 시장형 공기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공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수력원자력(대표 정재훈) ▲한국전력공사(대표 김종갑)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한국석유공사(사장 양
-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4 4일부터 2021년 5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8,285,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034,432개보다 40.29% 증가했다.브랜드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4월 4일부터 2021년 5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5,128,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3,034,212개와 비교하면 6.34%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4월 4일부터 2021년 5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60,1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5,013,466개와 비교하면 0.3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놀면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일부터 2021년 5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
-
야놀자' 코로나19에도 관심도 증가율 1위…정보량 1위 '에어비앤비'는 감소세
지난해 주요 숙박앱 업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에어비앤비'였지만 2019년 대비 2020년 관심도 증가율은 '야놀자'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에어비앤비의 지난해 정보량은 전년 동기비 감소, 역주행했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4개 숙박 앱에 대해 최근 2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임의 선정 조사 대상 4개 숙박 앱은 지난해 전체 정보량 순으로 ▲에어비앤비 ▲야놀자 ▲아고
-
'맥도날드' 소비자 관심도 '톱'…관심도 증가율·호감도 '노브랜드버거' 톱
올 1~3월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맥도날드'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 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선정 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KFC(케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김종국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1일부터 2021년 5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476,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6,655,367개와 비교하면 10.58%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順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2,841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763,617개개와 비교하면 2.0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4월 3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3,650,689개와 비교하면 54.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