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 1월 2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만9,165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3,945 미디어지수 1,676,693 소통지수 1,789,397 커뮤니티지수 1,278,969 시장지수 2,481,450 사회공헌지수 743,542 CEO지수 193,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47,1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5,857과 비교하면 10.5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29,165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7% 하락, 브랜드이슈 5.88% 하락, 브랜드소통 4.00% 하락, 브랜드확산 4.43% 상승, 브랜드시장 8.59% 하락, 브랜드공헌 40.07% 상승, CEO평가 16.1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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