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LG이노텍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6만4,1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30만4,221개와 비교하면 1.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써니전자, 솔루스첨단소재, 대덕전자, 우리기술, 대주전자재료, 심텍, 코나아이, 솔루엠, 이트론, 옵트론텍, 상아프론테크, 비에이치, 이수페타시스, 코리아써키트, 다원시스, 고영, 모다이노칩, 자화전자, 현우산업, 에이프로, 엔시스, 세코닉스, 인터플렉스, 하나기술, 유일에너테크, 포인트모바일, 뉴프렉스 순이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259 미디어지수 768,585 소통지수 292,068 커뮤니티지수 643,260 시장지수 3,145,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9,35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35,612와 비교하면 11.1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지난 2021년 1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304,221개와 비교하면 1.1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7% 증가, 브랜드이슈 10.28% 증가, 브랜드소통 4.13% 상승, 브랜드확산 22.31% 하락, 브랜드시장 8.7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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