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3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1,200,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336,102개보다 21.87% 줄어들었다.브
-
한국산업인력공단, 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올해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산하 4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관심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 4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기간은 올 1월1일~2월28일 2개월간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
'참이슬' 4개 소주 중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 '처음처럼' 뒤이어
국내 주요 4개 소주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참이슬'인 것으로 조사됐다.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2020년 1월1일~12월31일)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주요 4개 소주 브랜드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 때 일부 브랜드가 타 문구와 중복, 검색되기 때문에 키워드에 '소주'를 포함한 데이터로 한정해 조사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
뮤직 브로(mu·bro) '카카오M'과 음원 공급 계약 체결
신개념 음악 플랫폼 뮤직 브로(mu·bro)가 이달 1일부터 카카오M 음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뮤직 브로’는 이용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음원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서비스 이용자들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보다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뮤직브로는 앞서 지난해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뮤직 브로(mu·bro)’는 ㈜음악 형제들이 론칭 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며, Kpop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음반과 MD, 다양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서비스, 오
-
면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78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2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9,013개와 비교하면 15.3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310,599개와 비교하면서 2.27% 줄어
-
항공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順
2021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2일부터 2021년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45,7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8,686개와 비교하면 3.0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CJ올리브영' 드럭스토어 절대 강자…지난해 관심도·호감도 모두 톱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호감도 역시 'CJ올리브영'이 가장 높았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CJ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
-
'더현대 서울' 영향? '현대백화점' 국내 백화점 중 관심도 톱… '롯데·신세계' 뒤이어
국내 주요 백화점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조사됐다.현대백화점은 26일 도심 속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개념을 적용한 국내 첫 자연친화형 미래 백화점 ‘더현대 서울(The Hyundai Seoul)’을 오픈했다.서울지역 최대 규모인 ‘더현대 서울’은 ‘파격’과 ‘혁신’을 핵심 키워드로 공간 디자인과 매장 구성을 차별화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백화점이다. 고객들에게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점포명에 있어서도 파격을 택했다.‘더현대 서울’은 지하 7층~지상 8층 규모로, 영업 면적만 8만 9,100㎡(2만 7,000평)에 달한다. 이는 서울지역 백화점 중
-
지난해 美 'FAANG' 중 국내 투자자 관심도 최고는 '애플'
일명 'FAANG'(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이라 불리는 기업들 중 국내 투자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은 '애플'인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미국 5개 IT기업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애플(Apple Inc 대표 팀 쿡) ▲구글(알파벳 Class A CEO 순다르 피차이) ▲페이스북(Facebook, Inc 대표 마크 저커버그) ▲아마존(Amazon.com, Inc 의장 제프 베이조스) ▲넷플릭스(Netflix, Inc 대표 리드 헤이스팅스)등이다.애플, 아마존, 구글 등 해당 기업과 무관한 정보가 포함될 여지가 많은 기업들이 있어 '주식·주
-
'이마트' 대형할인마트 중 관심도 톱… '농협하나로마트' 최저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농협하나로마트'는 총정보량과 점유율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2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의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대형할인마트 4곳은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
'맥도날드'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신세계푸드 '노브랜드' 호감도 1위
ㅣ 6개 햄버거 브랜드 지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79,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17,216개와 비교하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기저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23,8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은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90,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와 비교하면 45.95%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