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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7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24,57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73,630와 비교하면  24.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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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주요 은행 수장 중 ESG 관심도 '허인 국민은행' 단연 1위
								국내 3개 시중은행 수장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허인 국민은행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4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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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독식'…'위메프' 호감도 '톱'
								올 1~3월 오픈마켓 7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쿠팡'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위메프'가 가장 높았다. 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오픈마켓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 국내 7개 주요 오픈마켓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G마켓(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일)',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 ‘11번가’(대표 이상호), 옥션'(이베이코리아 대표 전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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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3월 25일부터 2021년 4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1,434,37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1,764,625개와 비교하면 16.7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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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아이유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아이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24일부터 2021년 4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4,486,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보다 2.08%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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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피바스  2위 온더바디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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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92,09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와 비교하면  2.6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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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27,1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67,075개와 비교하면 3.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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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날드' 소비자 관심도 '톱'…관심도 증가율·호감도 최고 '노브랜드버거'
								올 1~3월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맥도날드'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가 가장 높았다. 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선정 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대표 차우철) ▲버거킹(㈜BKR, 대표 문영주) ▲KF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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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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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샴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3일부터 2021년 4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33,002,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541,223개와 비교하면 46.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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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NE능률…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E능률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3일부터 2021년 4월 23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와 비교하면 36.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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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타(ASTA), 글로벌 거래소 비키(BiKi) 상장
								주식회사 코핀홀딩스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가 글로벌 거래소인 비키(BiIKi)에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비키거래소 상장을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 실사용을 위한 해외 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하고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영역을 확장하여 해외 사용자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키는 싱가포르와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거래소로, 우수한 기술력과 운영으로 전 세계 가상자산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블록체인 결제서비스와 결합한 디 아스타 플랫폼을 만들어 출시하였으며 디 아스타는 국내 최초로 호텔·리조트부터 모바일 바우처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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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소비자 관심도 '톱'…코로나19 시대 독주체제 가나
								올 1~3월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롯데홈쇼핑'으로 나타났다. '홈앤쇼핑'은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TV홈쇼핑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20년 1분기와 비교 분석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TV홈쇼핑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 ▲CJ오쇼핑(㈜CJ ENM 오쇼핑 부문,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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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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