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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룹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월 1위 차지

2022-02-25 08:53:33

현대그룹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월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42만5,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0만4,905개와 비교하면 5.27%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쉰들러 엘리베이터,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그룹의 현대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465 소통지수 259,950 커뮤니티지수 275,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7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7,082와 비교하면 8.6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진화하는 도시 건축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장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 분야에서 최고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엘리베이터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04,905개와 비교하면 5.27% 줄어들었으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 상승, 브랜드소통 18.91% 하락, 브랜드확산 0.7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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