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택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체국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028,687 15,322,09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5,322,098개와 비교하면1.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성매매' 키워드 정보량 'n번방' 사태후 급증…'풍선효과' 우려
텔레그램 n번방 사태가 대대적으로 보도된후 성매매 이용장소가 다른 온라인 채널들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특히 직접 제작한 청소년 성착취 영상 판매 문구도 발견되고 있어 'n번방' 풍선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상반기(1~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성매매 키워드 중 '출장 마사지(안마 키워드 포함)', '애인 대행', '영상 판매(야동 키워드 포함)' 등 3개 단어에 대한 정보량과 연관어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이들 3개 키워드는
-
CJ대한통운, 언택트 시대 맞아 정보량 37.27% 증가…관심도 톱
감염병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주목 받는 가운데 택배업체 중 관심도 1위는 'CJ대한통운'이었다.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 상반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곳은 '로젠택배'였다.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 두 기간 국내 빅5 택배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이다. 조사 결과 올 상반기 온라인 상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
타이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289,3
-
주유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판
-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
-
코로나19로 외출 제한 불구 '화장품' 관심도 껑충…아모레퍼시픽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여행 외출등이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는 오히려 높아진 것으로 조사돼 눈길을 끌었다.올 상반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이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로는 '클리오'의 상승세가 돋보였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6개 국내 화장품 제조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클리오(대
-
하나금융 올상반기 정보량·호감도 톱…NH농협 관심도 최저
올 상반기 국내 5大 금융지주사 중 언론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금융 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이다.조사 기간은 2020년 1월1일 ~ 6월 30일까지 6개월간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하나금융지
-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3일부터 2020년 7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6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146,465개와 비교하면 1.0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7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와 비교해보면 14.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현대백화점 관심도 나홀로 증가…백화점업계 양강 체제 가속
감염병 사태로 오프라인 매장이 침체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현대백화점'이 나홀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백화점업계는 롯데-현대-신세계 3강 체제에서 '현대-롯데' 양강 체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양상이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 두 기간 국내 빅3 백화점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현대백화점'(회장 정지선),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신
-
3大 게임업체 중 '넥슨' 관심도 급락…엔씨소프트 상승률 톱
국내 3대 게임업체중 올 상반기 최고 정보량을 기록한 게임업체는 '넥슨' 이었지만 지난해에 비해서는 유일하게 급감했으며 호감도는 가장 낮았다.반면 엔씨소프트(NC 키워드 포함)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는 2년째 최저였지만 올 관심도 상승률은 가장 높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호감도에서도 톱이었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1월1일~6월30일) 두 기간 국내 빅3 게임업체 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