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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원 농심 부회장' 식품업체 중 '코로나19' 관심도 최고
국내 7개 식품업체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신동원 농심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9월7일 사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식품업체를 임의 선정,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해 해당 수장 및 그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관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신동원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 ▲손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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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02,936개와 비교하면서 24.8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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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55,990,13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31,097,924개와 비교하면 32.9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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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매직... 2위 코웨이, 3위 롯데렌트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매직 2위 코웨이 3위 롯데렌트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9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756,605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158,624개와 비교하면서 5.62%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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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코로나19 관심도 가장 높아
기금 관리형 준정부 기관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8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3개 기금관리형 준정부 기관중 10곳을 임의 선정,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해 해당 수장 및 그 기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관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강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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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8월 6일부터 2020년 9월 6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916,486개와 비교해보면 23.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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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8월 6일부터 2020년 9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2,872,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화장품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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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파리바게뜨... 2위 던킨도너츠, 3위 뚜레쥬르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던킨도너츠 3위 뚜레쥬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8월 6일부터 2020년 9월 6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69,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37,561개와 비교하면 13.9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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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아는 형님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5일부터 2020년 9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502,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724,162개와 비교하면 10.7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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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박나래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4일부터 2020년 9월 4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156,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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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베인(Dragon Vein), 글로벌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에 DvBOX 보급
드래곤베인(Dragon Vein)은 글로벌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의 휴대 전화망 및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5G 블록체인 VR 기기인 ‘DvBOX’를 2020년까지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드래곤베인(DragonVein)은 차세대 5G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의 자체적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차이나모바일을 포함 KT, SK Telecom, 화웨이, 퀄컴 등 다수의 파트너를 보유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의 일원이다.드레곤베인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차이나모바일과 협력해 5G VR 로드맵을 마련하고 그들의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VR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차이나모바일이 전폭적으로 드래곤베인 Dv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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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기 '제네시스 GV80' 대형 SUV 중 관심도 1위
10개 주요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기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00cc급 이상 10개 주요 대형SUV에 대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 자동차는 정보량 순으로 ▲제네시스 GV80 ▲현대 팰리세이드 ▲포르쉐 카이엔 ▲쌍용 렉스턴 ▲기아 모하비 ▲벤츠 GL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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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3일부터 2020년 9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762,56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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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SK에너지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SK에너지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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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고려대... 2위 한양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대, 2위 한양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3일부터 2020년 9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9,107,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04,740,630개와 비교하면 5.3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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