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
가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보다 38.68%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이재용 언급 '누리꾼' 관심 항목 1위는 '경제'…'정치_진보' 3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언급된 데이터를 올린 사람들의 인구학적 특성(프로필)을 조사한 결과 이들의 주된 관심사는 '경제'로 전체의 40%를 넘었다.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찬성하는 비율이 높은 '사회문제'와 '정치_진보' '교육' 프로필 세 항목의 비중은 합계 25%가 채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동일 항목을 놓고 국내에서 처음 시도된 잇단 '빅데이터'와 'ARS여론' 조사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구속 반대'가 58~59%로 거의 일치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3월24일부터 6월23일까지 3개월 동안 누리꾼이 자신의 연령과 성별, 결혼여부, 직업 등의 프로필을 드러낼수 있는 트위터,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6월 분석은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1,914,47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1,274,129개와 비교하면 1.25%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남영비비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88,32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8,336,509개와 비교하면 10.0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베다 샴푸... 2위 려 샴푸, 3위 앙방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베다 샴푸 2위 려 샴푸 3위 앙방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674,254개와 비교하면 2.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생리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
불볕더위·코로나19 기승…에어컨 빅데이터 조사 결과 삼성전자 관심도·호감도 톱
온 나라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힘겨운 싸움을 하는 사이 부쩍 더위진 날씨로 에어컨 제품에 대한 올 정보량(=관심도)은 지난해에 비해 20%이상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삼성전자, 캐리어의 에어컨 제품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다른 제조사들은 정보량이 너무 적어 비교대상에서 제외했다.조사 기간은 2020년 3월14일부터 6월21일까지 최근 100일 동안의 기간과 2019년도 같은 기간을 대상으로 분석했다.조사
-
국민 열명중 여섯명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 반대"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에 이어 전화(ARS) 여론조사에서도 국민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에 대해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달 잇따라 실시된 두 가지 조사 모두 58~59%의 구속반대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사태로 인한 불확실성이 증대되면서 국민들은 이재용 부회장의 리더십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지난 24일 스트레이트뉴스와 여론조사 전문기관 조원C&I가 진행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 반대'의견이 58.4%로 '구속 찬성' 의견 28.7%보다 2배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이번 여론 조사는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지난 22~23일 이틀 동안
-
비누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해피바스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6,19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뚜기'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뚜기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58,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22,766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코로나19 확산기 10대 주요 제약사중 '종근당' 관심도·호감도 톱
10대 주요 제약사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본격 확산기였던 100일간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제약사는 종근당이었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 주요 제약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 실적 순위를 참고하되 바이오 이미지 색채도 강한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외했다.조사 기간은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5월27일까지 100일간이었다.분석 결과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의
-
물티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19,5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와 비교해보면 7.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