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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이재용 부회장 선처 여론 82% 넘었다…시간 지날수록 긍정 의견 확산세
이재용(51)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공여 등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3차 공판이 6일 오후 열릴 예정인 가운데 이 부회장에 대한 호의적인 여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는 모양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파기환송심 2차 공판 다음날인 23일부터 3차 파기환송심 전날인 12월5일 7시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국민들의 여론이 어떻게 변했는지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 결과 선처를 바라거나 호의적인 의견을 내는 국민의 비중이 무려 82.1%에 달했다. 관용을 베풀어서는 안된다는 의견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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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페리, 긍정률 40% 돌파…소비자 관심은 감소 추세
<'더 뉴 그랜저' 기획, 글싣는 순서>☞[빅데이터]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페리, 긍정률 40% 돌파…소비자 관심 감소추세빅데이터 분석 통해 나타난 '더 뉴 그랜저' 장점과 단점 총망라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 정의선 수석 부회장, 이원희 사장, 하언태 부사장)의 야심찬 플래그십 세단으로 풀체인지에 가깝게 변경된 페이스리프트(=페리) 모델 '더 뉴 그랜저'가 지난달 19일 시승식을 시작으로 세상에 첫선을 보인지 17일째를 맞이하고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6세대 신형 그랜저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기간은 11월19일부터 12월5일 오후12시까지로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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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3분기 매출 1위 GS칼텍스 '사회공헌' 관심도 최저…에쓰오일 '톱'
허동수 회장의 장남으로 지난해부터 4세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허세홍' 대표가 이끄는 GS칼텍스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출규모와 비교하면 GS칼텍스의 사회공헌 관심도는 다른 3사에 비해 턱없이 낮아 '노블레스 오블리주'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관심이 아쉬운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9월18일부터 11월30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정유4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온라인 정보량)와 이들 정유 4개사의 사회공헌 관심도(=사회공헌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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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뚜레쥬르'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뚜레쥬르 2위 던킨도너츠 3위 파리바게뜨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2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578,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957,734개와도 비교하면 3.4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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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2위 롯데마트, 3위 홈플러스 順
2019년 12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이마트 2위 롯데마트 3위 홈플러스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769,5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8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90,551개와 비교하면 29.6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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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스타벅스' 부동의 선두 질주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803,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8,273,216개와 비교해보면 30.5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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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19년 12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38,4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6,314,942개와 비교해보면 10.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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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7,08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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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세계백화점'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7,538,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749,79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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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313,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995,872개보다 3.10%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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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9,622,7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51,012,895개와 비교하면 8.58%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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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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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도지사 9명중 '이재명 지사' 국민 관심도 최다…정보량 '압도적 1위'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0월 31일 '[빅데이터] 광주·전남 지자체장 정보량 1위는 '이용섭'…나주 '강인규'시장 기초자치단체 '톱''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광주 전남지역 지자체장 24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한바 있다.당시 조사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7~9월 정보량이 2만727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기초자치단체장 중에서는 강인규 나주시장이 1위를 기록, 온라인 소통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9~11월 3개월간 전국 9개 도의 도지사 9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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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401,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44,712개와 비교하면서 9.11% 줄어들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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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4,372,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23,06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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