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CJ오쇼핑·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CJ오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5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7,751,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751,908개보다 33.64% 줄어들었다. 브랜드
							
							
								
							
						
					 
					
					-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1현대백화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5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377,7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495,006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쿠팡' 1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7,712,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68,861,138개와 비교하면 16.19%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혼자산다... 2위 아내의 맛, 3위  사랑의 콜센타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내의 맛 3위  사랑의 콜센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2일부터 2020년 5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026,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216,258,128개와 비교하면 20.9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
							
							
								
							
						
					 
					
					- 
						
							
								신안군,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제공 방문간호사 어르신들에게 인기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방문간호사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공백이 생길 수 있는 어르신들과 건강 취약계층에 대해 수시로 전화 안부 살피기, 코로나19 감염 예방 안내, 마스크 배부 등 감염 예방 활동과 함께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신안군에서는 방문간호사를 확충 읍·면마다 건강 취약계층 및 어르신 돌봄을 위한 방문건강계를 신설하고, 두 달여간 '찾아가는 보건·복지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총 1731가구를 방문 보건서비스 246회, 복지서비스 554회를 실시했다.보건서비스는 대부분
							
							
								
							
						
					 
					
					- 
						
							
								무안군, 부동산 거래신고 자동 문자안내서비스 시행
								무안군(군수 김 산)은 부동산 거래신고 후 이행해야 할 의무사항을 알려주는 '자동 문자안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부동산 매매거래 시 거래신고 완료 후 잔금 지급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소유권 이전 등기신청을 해야 하지만 이를 알지 못해 과태료가 부과되는 사례가 발생해 왔다.또한, 올해 2월 21일부터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돼 시행됨에 따라 부동산 거래 해제신고가 의무화됐으며 과태료 조항이 신설됐다.부동산 거래신고 자동 문자안내서비스는 부동산 거래신고를 하면 거래당사자인 매도인과 매수인에게 그 내용과 등기신청 안내 내용을 문자로 자동 전송하며, 이를 통해 놓칠 수 있는 신고 의무사항을 미리
							
							
								
							
						
					 
					
					-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박명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박명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2일부터 2020년 5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8,882,188개와 비교하면 10.7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면세점' 톱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4월 2일부터 2020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837,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6,794,448개와 비교하면 14.0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
							
							
								
							
						
					 
					
					- 
						
							
								편의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4월 2일부터 2020년 5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7,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343,790개와 비교하면서  6.94% 줄어들었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롯데칠성·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96,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65,384개와 비교하면서 12.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205,36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와 비교하면 48.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에 코티(COTI) 상장
								지난 4월 27일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에 코티(COTI)가 상장 되었다.코티(COTI)는 기업들이 결제 솔루션을 구축하고 화폐의 디지털화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켜 주는 최초의 기업용 핀테크 결제 플랫폼이다.코티(COTI) 인프라의 핵심은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만든 독자적 합의 알고리즘인 트러스트체인(Trustchain)이며 Multi-DAG(directed acyclic graph) 데이터 구조 기반의 트러스트체인(Trustchain)은 초당 100,000건 이상의 트랜잭션(TPS)을 처리하며 확장성을 높여준다. 또한 DAG(directed acyclic graph) 는 결제시스템에 최적화된 인프라로 확장성과 저렴한 거래 수수료를 자랑하는 코인이다.코티(COTI)는 세계 최대 
							
							
								
							
						
					 
					
					-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4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