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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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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네이버페이' 톱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401,4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3,684,421개와 비교하면 27.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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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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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2019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57,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61,098개와 비교해보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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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2,204,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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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헤라 3위 설화수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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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항공기 보유량과 비교해보니 아시아나항공 '소비자 관심도' 상대적 우위
국내 양대 항공사중 온라인 정보량은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회장, 우기홍 사장)이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 사장)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 규모를 감안할 경우엔 아시아나항공이 상대적으로 선방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FSC(Full Service Carrier)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대상으로 12개 채널에서의 최근 30일간 온라인 정보량 조사결과를 발표했다.LCC(Low Cost Carrier) 항공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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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딥디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428,444개와 비교하면 13.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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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75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186,1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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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분석결과는 2019년 11월 15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073,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에 비교하면 0.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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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블레스 오블리주] 최태원 회장 사회공헌 마인드 각별…허태수·조원태 회장 '마이 웨이'
지난 10일 현대판 장발장 사건이 벌어지면서 알려진 훈훈한 미담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크게 회자되고 있다.이날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의 한 마트에서 30대 남성이 아들과 함께 사과 여섯 개와 우유 두 팩 등을 훔치다 적발됐지만 조사과정에서 이 남성이 질병으로 인해 실직했으며 홀어머니와 두 아들(12세, 7세)을 데리고 사는 기초생활수급자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오히려 온정의 손길이 쇄도한 것이다.당시 경찰관은 훈방과 함께 이 부자에게 식사를 대접하는가 하면 익명의 남성이 20만원의 봉투를 주고 간 일이 알려진 것이다.미담은 아름답지만 당시 경찰관은 "지금이 어느시대인데 밥을 굶느냐"는 말을 던져 잔잔한 파문을 일으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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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로 시간여행①] 1970년 1인당 한해 소득 '29만원'…한국 '무(無)에서 부(富) 창출' 기적
한국의 1인당 GDP가 48년만에 123.9배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상 무(無)에서 부(富)를 창출한 셈이다.빅데이터뉴스는 새해를 보름 앞둔 시점에서 49년전인 1970년부터 2018년까지 48년동안 한국의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어떻게 변했는지 연도별로 알아봤다.본지는 16일 최근 오픈한 통계청 홈페이지 '통계로 시간여행'에서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추이를 조사한 결과 1970년부터 2018년까지 48년동안 연평균 두자릿수의 초고속성장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지난 1970년 1인당 GDP는 253달러(한화 29만6,516원, 13일 종가인 달러당 1172.0원 기준)에 불과했으나 2018년말엔 3만1,370달러(한화 3,676만 5,640원)로 1만2,399%나 폭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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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비상교육·메가스터디교육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와 비교하면 13.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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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국제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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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증권' 3개월만에 선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853,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와 비교해보면 7.7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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