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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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아모스 3위 케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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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한국감정원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감정원  2위 한국토지주택공사  3위 한국도로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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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들 '배민 수수료' 큰 관심…'New' 연관어 '이재명' 급상승
								자영업자의 반발과 정치권의 경고로 무산된 배달의민족 '수수료 체계'에 대해 일반 소비자들은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었을까. 분석 결과 소비자들은 자신의 주문 금액에 큰 변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연관어 톱30'중 10개가 수수료 관련일 정도로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달 1일부터 27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배달의민족(배민 포함)' 연관어를 조사했다.조사기간 게시물(정보량) 수는 총 10만2615건이며 연관어 수는 모두 166만3,984건이다.이 기간 연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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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국제대학교 3위 한국영상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4,131,31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1,396,528개와 비교하면 21.21%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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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99,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9,543,839개와 비교하면 16.1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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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샴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 2위 엘라스틴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엘라스틴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6일부터 2020년 4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55,087,83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42,969,647개와 비교하면 28.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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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용 부회장 연관어 '코로나19' 톱…국민들 '재판'엔 무관심
								'코로나19·경영' 연관어 압도적…'국정농단' 관련 20위내 전무…국민 관심은 '위기 돌파'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연관어 1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경영'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특검팀이 이 부회장 재판장에 대해 기피신청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은 코로나19 사태에서 삼성그룹 주도로 경제위기를 헤쳐나가는 데에 더 큰 관심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26일부터 4월25일까지 최근 3개월동안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팀(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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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식이법 시행 후 '운전자보험' 관심 급등…현대해상·DB손보 '주목'
								감염병 와중에서도 민식이법으로 인해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도가 1년전에 비해 크게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지난 3월25일 민식이법 시행으로 처벌 조항이 강화되면서 벌금과 변호사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운전자 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손해보험(화재보험)' 업계는 이에 대응하는 보험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3월31일'과 '2020년 1월1일 ~ 3월31일'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조사 대상 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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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48,07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4,376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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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와 비교해보면 56.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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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헤라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헤라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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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거리두기?' 나몰라…SNS등 관심도, 정점 비해 71% 급감
								SNS 4개 채널, 커뮤니티, 유튜브 등 6개 채널 '캠페인' 총 정보량 조사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급속히 식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25일간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등 4개 SNS와 유튜브 및 개인의사 피력이 활발한 커뮤니티(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뽐뿌, 인스티즈, MLBPARK, 보배드림, 루리웹, 일간베스트저장소, 오늘의유머 등)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결과 지난 5일 최고 9164건에 달했던 캠페인 정보량이 점차 줄더니 25일엔 2638건으로 감소했다. 정점에 비해서는 71.21% 급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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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2위 최강창민 順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24일부터 2020년 4월 25일까지 1,332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0,198,95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빅데이터  159,283,293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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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 3위 블랙핑크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23일부터 2020년 4월 24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3,210,29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3,769,391개와 비교하면 0.4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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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수 '최소 21만명 최대 57만' 추산 충격
								3월 2일 기준 일본 확진자 수와 비슷한 국가는 '스페인 등 8개국' 4월24일 현재 '8개국 100만명당 확진자수' 일본의 17~48배 달해동 배율 적용 환산시 일본 확진자 수는 '21만~57만명' 결론 도달 일본 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소 21만명에서 최대 57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돼 충격을 주고 있다.지난 달 초순 일본의 확진자 수와 비슷했던 나라들의 현재 확진자 수를 근거로 총인구 숫자를 감안해 환산한 결과 이같은 결론이 나온 것이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월드오미터와 존스홉킨스대 집계를 근거로 지난 3월 초순 일본을 비롯한 각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조사한 결과, 당시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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