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박준희 관악구청장 시민 호감도 '톱'…정순균 강남구청장 관심도 '최다'
								유학생 모녀 옹호 논란 '정순균' 정보량 최다…선행 봇물 '박준희' 긍정률 '가장 높아'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산하 25개 구 가운데 올 1분기 정보량이 가장 많은 구청장은 정순균 강남구청장이었지만 호감도에서는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정순균 구청장은 호감도에서는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미국인 유학생 모녀 옹호 논란으로 뉴스는 늘었지만 반응은 호의적이지 않았다는 방증이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서울시 25개 구의 구청장을 대상으로 지난 1~3월 12개 채널 '총 정보량(=관심도)'과 '감성어(=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
							
							
								
							
						
					 
					
					- 
						
							
								금융 소비자 관심도 삼성생명 '톱' 흥국생명 증가율 '1위'
								동양생명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 3개사 소비자 관심도 증가 올 1~3월 소비자들의 관심(온라인 정보량)을 가장 많이 받은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생명은 지난 해에 이어 전체 1위를 기록했으며 한화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뒤를 이었으나 빅3 생보사 모두 관심도는 감소했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9년 1월1일 ~ 3월31일'과 2020년 1월1일 ~ 3월31일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이와 같이 드러났다고 24일 밝혔다.분석 대상 보험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대표 전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원스쿨' 톱…JLS정상어학원·튼튼영어 順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JLS정상어학원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4,058,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5,533개와 비교해보면 26.01% 줄어들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비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1,017,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빙그레…2위 농심,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빙그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515,4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16,476개와 비교하면 13.3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반떼'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반떼  2위  그랜저  3위 쏘렌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국산자동차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섬' 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휠라홀딩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53,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742,879개와 비교하면 20.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향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31,875,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9,365,926개와 비교하면 35.4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
							
							
								
							
						
					 
					
					- 
						
							
								코로나19 확산 속 '최태원-이재용' 사회공헌 마인드 '낭중지추'
								최태원 회장 1097건, 이재용 부회장 786건…이해욱 회장 등 6명 개인명의 정보 '0'30대그룹 총수들의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바로 뒤를 이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분기(1~3월)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위원회 동일인 기준에 따라 30대그룹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는 자연인 총수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확산속에서 많은 총수들이 위기 돌파를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온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
							
							
								
							
						
					 
					
					- 
						
							
								홍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한삼인·양지홍삼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020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99,7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
							
							
								
							
						
					 
					
					-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 
						
							
								국민 관심도 '이재명 지사' 급등…호감도 '박원순 시장' 가장 높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서 뉴스의 중심이 된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경기도 이재명 지사, 대구 권영진 시장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재명 지사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게시물 안에 긍정어와 부정어가 얼마나 포함돼있는지 나타내주는 감성어(호감도)의 경우 박원순 시장의 긍정률이 가장 높고 부정률은 가장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나온 1월20일부터 4월17일까지 89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이들 3명 광역자치단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호텔신라·파라다이스 順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파라다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19일부터 2020년 4월 20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127,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39,752개와 비교하면 32.44%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 
						
							
								립스틱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입생로랑 립스틱 뒤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19일부터 2020년 4월 20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