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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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2일부터 2020년 3월 12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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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메이크업 필수템 '쿠션' 제품 '헤라' 관심도 '톱'
소비자 '긍정률' 한스킨 63.93%로 톱…에이지투웨니스 53.95% 뒤이어 초봄으로 접어들면서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대응할 '쿠션'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지난 2008년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출시돼 연령대와 상관없이 여성들뿐만 아니라 이제 남성들에게도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템이 돼버린 쿠션(팩트)은 브랜드 별 다양한 기능성을 선보이며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으며 현지에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1월1일 ~ 2월29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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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트롯 '임영웅·장민호', 온라인 관심도 1,2위 기록
장민호 4166건, 이찬원 2827건, 영탁 2707, 정동원 1626건 순 기록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이 12일 결승전을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가운데 임영웅이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지난 1월 2일 시작된 ‘미스터트롯’은 첫 방송에서 12.3%의 시청률을 기록한 뒤, 준결승전에서 33.8%라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민프로그램으로 안착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은 '미스터트롯'에 참가한 최종 본선 진출자 7명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기간은 최근 6일간(3월5~10일)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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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한화생명 뒤이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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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02,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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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3,883개와 비교해보면 3.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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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전대륙 급속 확산…두달후 최소 5500만명 감염되나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속도가 매우 가파른 것으로 나타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이미 시작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2일부터 11일 오전 10시까지 발표된 자료를 대상으로 대륙별 확진자 증가현황을 살펴본 결과 전 대륙의 증가 추이가 최소 93%에서 최고 2500%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그동안 잠잠했던 아프리카 대륙이 지난 2일 4명에서 11일엔 104명으로 늘면서 2500% 급증했다.이어 호주 뉴질랜드등 오세아니아가 지난 2일 15명에서 11일엔 187명으로 1146% 증가했으며 유럽이 지난 2일 2211명에서 11일엔 1만8106명으로 718% 늘었다. 확진자 증가수로는 유럽이 최대이다.이란 사우디아라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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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 '즉석밥' 관심도 크게 늘었다…CJ햇반 독무대
지난 두 달간 빅3 즉석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한 외식 감소와 격리 확대로 즉석 밥 수요가 늘었음을 짐작케 해주는 대목이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CJ 햇반 , 오뚜기 밥 , 동원 쎈쿡 등 3개 즉석밥 업체의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시기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2월 28일과 올 1월1일~2월 28일(29일 제외) 두 기간이다.조사대상 브랜드는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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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 지고 '서든어택' 뜬다…슈팅게임 시장 관심도 급변
3대 슈팅게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급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이들 게임에 대한 게시글 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1일 밝혔다.조사기간은 2020년 1월1일 부터 2020년 2월 29일이었으며 조사대상 게임은 오버워치(배급 블리자드코리아), 서든어택(배급 넥슨코리아), 배틀그라운드(배급 펍지주식회사, 카카오게임즈) 등 3개 항목이었다.조사 결과 지난 1월 3대 1인칭 슈팅게임(First Person Shooting) 정보량은 총 29만3291건이었던데 비해 2월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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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등 'OTT' 정보량 주춤…코로나19 경계심 풀렸나
넷플릭스 지난 5일 정점 이후 6~9일 하루 5천 건대 정체넷플릭스 시청자 호감도, 타 방송보다 긍정률↑,부정률↓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범용 인터넷망 TV인 'OTT(Over The Top)'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지만 최근엔 정보량이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어 국민들이 자발적 격리에 소홀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나온 다음날인 2월19일부터 3월9일까지 20일간 넷플릭스를 비롯 왓챠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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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메리츠화재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91,10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와 비교해보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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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5,38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와 비교하면 4.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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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본격 확산…'코로나19' 조기 종식 도움
SNS 등 개인 채널 정보량도 가파른 확산세 보여지난 달 19일 처음 제안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날이 갈수록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SNS 및 유튜브와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사이트등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확산세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19일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 대책위원장 겸 국립암센터대학원 암관리학과 기모란 교수에 의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후 같은달 24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불필요한 외출자제를 통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담은 ‘시민 행동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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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5G' 소비자 관심도 톱 불구 호감도는 꼴찌…SKT '긍정률' 톱
소비자 관심도 KT, SKT, LGU+ 順…순호감도 SK텔레콤 가장 높아지난해 4월 시작한 이동통신사 5세대(이하 5G) 서비스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소비자 관심도에 있어 KT가 지속적으로 선두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통신사별 5G 전체 정보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었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해 4월부터 올2월까지의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기관' 등 12개다조사결과 KT는 4월 이후 11개월 동안 소비자 관심도가 매월 최저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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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공기청정기 관심 급증…제조사 순위 LG·삼성·위닉스 順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제조사별 순호감도 다이슨 51.94%, 코웨이 48.95%, LG 47.52% 순최근 '공기 청정기'가 코로나바이러스를 막는다는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시정조치가 내려졌지만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공기 청정기를 키워드로 한 올 1~2월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20~13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2019년 1월~2월 대비 2020년 1월~2월 소비자 관심도와 제조사별 관심도 및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0일 밝혔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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