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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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아주캐피탈 뒤이어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4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948,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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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20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204,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495,155개와 비교해보면 2.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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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3일부터 2020년 4월1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5,338,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5,338,933개보다 32.59%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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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대 총선 관심지역 4곳 후보 '빅데이터'로 보는 판세…실제 결과는?
								4월15일 치러지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관심 선거구 4곳을 골라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SNS 빅데이터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 2곳 선거구에서 상대당 후보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4개 채널을 대상으로 관심지역의 '양대 정당' 후보 이름이 들어간 포스팅수를 집계했다.집계 시점은 3월1일부터이지만 두 후보 모두 공천 확정된 날이 이보다 늦을 경우에는 확정된 날부터 집계했다.동작을 이수진 후보의 공천 확정일이 3월4일이므로 동작을 빅데이터 정보량은 그날 부터 4월13일까지이며 대구 수성갑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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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여파 오픈마켓 관심도 급등…옥션 '톱', 11번가 '급상승'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개월째 기승을 부리면서 오픈마켓에 대한 관심도는 예상대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인터파크는 공연 등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감소해 눈길을 끌었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년 1월11일~4월11일과 2020년 1월11일~4월11일 두 기간 동안 4대 온라인쇼핑몰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 대상 온라인 쇼핑몰은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이다. 소셜 커머스에서 이커머스로 진화한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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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본격 확산후 '청소기' 관심도 폭발…LG전자 '선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청소기'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다섯 회사의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이 가파르게 늘었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다이슨, 삼성전자, 디베아, 샤오미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와 2월18일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18일부터 4월12일까지 두 기간이다. LG전자 청소기의 경우 1월1일부터 2월17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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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토지신탁' 톱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아시아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2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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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3월 12일부터 2020년 4월 13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379,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281,099개와 비교해보면 8.9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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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기업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기업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분석결과는 2020년 3월 12일부터 2020년 4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93,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434,817개에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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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관심도 감소 지속…'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급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감염병에 대한 관심도는 지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열기는 급속하게 식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너무 일찍 경계심이 풀리고 있는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1월20일부터 4월11일까지 84일간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코로나19'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를 비롯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 조사결과 1월20일 코로나19(우한 폐렴 및 신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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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19 확산에 '식기세척기' 관심도 급증...SK매직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청소 소독 살균기기 등과 관련된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음식물의 위생 관리와 직결되는 ‘식기세척기'에 대한 정보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SK매직과 LG전자, 삼성전자의 식기세척기에 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2월17일까지와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18일부터 3월31일까지 두 기간이다. 조사결과 코로나19 본격 확산 이후 세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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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973,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와 비교해보면 42.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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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33,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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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977,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와 비교하면 18.0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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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걸그룹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레브벨벳....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브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0,017,90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0,126,015개와 비교하면  22.3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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