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최신 스마트폰 관심도 조사했더니…삼성 S20 '톱', LG V50S '바닥'
최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기종의 모바일이 나오면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갤럭시 S20가 기선을 제압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3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이들 3사의 최신 모바일 기종을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했다. 조사대상 온라인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며 조사 대상 기종은 LG V50S, 삼성 S20, 애플 아이폰 11이다. 조사 결과 지난달 12일 공개된 삼성전자 S20이 15만417건으로 3개 스마트폰중 소비자 관
-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백화점' 톱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495,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700,042개와 비교하면 21.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6,751,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9,000,674개보다 31.41% 줄어들었다.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8,861,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68,792,723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되었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
-
면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면세점' 톱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6,794,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3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62,672개와 비교하면 19.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세븐일레븐,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43,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522,357개와 비교하면서 14.04% 줄어들었
-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퓨리케어... 2위 위닉스, 3위 다이슨 順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퓨리케어 2위 위닉스 3위 다이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8,958,9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8년 6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1,294,798개와 비교하면 24.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공기청정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이유식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베베쿡 이유식 '톱'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국일제지
2020년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한솔제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81,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66,177개와 비교하면 13.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코로나19 확산세 눈에 띄게 주춤…각국 확진자 한달만에 첫 한자릿수 증가 그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도가 눈에 띄게 수그러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1일 통계사이트인 월드오미터 집계에 따르면 이날 5시50분 현재 코로나19 글로벌 확진자수(중국 제외)는 69만4309명으로 전날 같은 기간 63만6537명에 비해 5만7772명, 9,07% 증가했다.이는 29일 6만8848명 13.56%, 전날 5만9971명 10.40%에 비해 확연하게 증가세가 누그러지고 있는 모습으로 최근 한달 동안 처음으로 한자릿수 증가에 그쳤다. 신규 확진자 발생국가도 4일째 없다.지난 26일 중남미의 앵귈라에서 2명 발생한 이후 30일까지 새로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은 없으며 다만 미국적의 유람선 잔담호에서 27일 2명이 새로이 발생했을 뿐이다.전
-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락앤락' 톱
2020년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한창제지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83,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085,452개와 비교하면 29.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리더스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쟝센…2위 케라시스, 3위 아모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쟝센 2위 케라시스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옹성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27일부터 2020년 3월 28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9,283,29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193,797,003개와 비교하면 17.8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