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보안인재 양성 나선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빅3체제 굳건
두나무가 운영하는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올해 2분기 국내 5대 거래소 중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ios 앱을 업데이트한 '빗썸'과 여러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업비트가 이번 분석에서 총 42만1,715건의 온라인 정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32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8만4,520개와 비교해보면 1.83%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3,33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5만0,912개와 비교하면 8.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SDS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만1,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1만6,01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8,7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0만9,129개와 비교하면 10.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
글로벌 ETF 순자산 170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온라인 관심도 톱…삼성자산·한국투자신탁운용 순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렌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07만5,500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01만8,667개와 비교하면서 0.57% 증가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브랜드에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89만7,05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5,224만4,558개와 비교하면 4.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롯데정밀화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정밀화학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8만7,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3만6,705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33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1,223개와 비교하면 7.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유럽못지않은 뷰" 담양군, 전남지역 ‘여행’ 관심도 선두…해남군 뒤이어
전남 담양군이 최근 1년간 전라남도 군(郡) 지역 가운데, 국민들의 ‘여행’ 및 ‘휴가’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해남군, 진도군 순으로 조사됐다.담양군은 유럽못지 않은 뷰가, 해남군은 해상 케이블카가 장점으로 떠올랐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전남지역 군 ‘여행’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전남지역 행정구역 중 ‘군’
-
‘직원 손동작’ 논란…르노코리아, 6월 소비자 호감도 전년 동기比 10% 급락
최근 신차 홍보 영상에서 영상과 관련 없는 손동작 문제로 논란이 된 르노코리아의 6월 소비자 호감도가 전년 대비 약 10%나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기준 르노코리아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2024년 6월 한 달간 ‘르노코리아’를 키워드로 지정해 분석했다. 광고 포스팅이 많은 ‘카페’ 채널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 분석 결과, 르노코리아는 긍정률 55.96%, 부
-
빗썸, 가상자산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 운영…'투자자 보호' 관심도 급증
빗썸(대표 이재원)이 건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을 위해 8일부터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빗썸의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임직원들의 비윤리적·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빗썸은 기존에도 거래지원 및 가상자산 사기 관련 신고 채널을 운영해 왔지만, 불공정거래 행위에 보다 엄정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포상금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불공정거래 신고 대상 행위에는 빗썸 임직원이 △거래지원을 전제로 대가를 요구하는 행위 △미공개 중요 정보를 누설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가담하는 행위 △이해
-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하나카드 순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2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3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46만5,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6,471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광주·제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91만2,1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6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6만7,328개와 비교하면 39.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