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0만5,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6만6,988개와 비교하면 3.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대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6,4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9,79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쿠팡, 2분기 소비자 '최저가' 포스팅 수 1위…G마켓·인터파크 뒤이어
소비자들은 올해 2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쿠팡 상품이 온라인에서 '최저가'가 압도적으로 많았다는 포스팅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G마켓과 인터파크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G마켓 △인터파크 △티몬 △11번가 △위메프 △옥션 등이다.쿠팡이 이번 분석에서 총 5,922건의 최저가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
-
티맵 큰폭 할인 '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지난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삼성화재는 티맵 점수를 운전자 보험에 20% 가까이 큰폭 할인 적용하고, 긴급 출동 때에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칭찬을 받았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와 비교하면 7.0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정몽준, 서경배, 박정원, 서정진, 박현주, 정지선, 함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1위…LG·삼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를 분석해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과 비교하면 3.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바디텍메디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와 비교하면 0.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장애인 위한 콘텐츠 제공 '키움증권'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KB·NH투자증권 순
지난 2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개인 투자자가 다수 포진한 '키움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KB증권과 NH투자증권 순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006800)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
코인원,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관심도 폭증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금융권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입된 기존 AML 시스템을 가상자산사업자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코인원은 지난해 5월부터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전문기업 에이블컨설팅과 협력해 AML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AML 고도화 프로젝트에서는 RA(위험평가)모델 및 요주의리스트 필터링 고도화, STR(의심거래보고)룰 신설 등이 포함됐다. 자금세탁 의심거래 및 고위험 고객에 대한 분석과 내외부 보고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자금세탁방지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올해 자금세탁 의심거래보고(STR) 담당자들을 본사 사옥으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와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99만6,167개와 비교하면 7.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R&D 투자 강화 '현대모비스' 주식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금호타이어 순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의 현대모비스가 올 상반기 주요 상장 자동차 부품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
[금융지주 기획⑥] 메리츠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모두↑…주주가치 제고에 '진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 5회 NH농협금융지주에 이어 6회에는 메리츠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메리츠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
-
김동연 경기 지사, 올 2분기 도지사 관심도 1위 ‘굳건’…이철우·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2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이철우 경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9도 도지사에 대한 관심도(언급량=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