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만4,10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6,201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아이엠뱅크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2만5,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62만6,922개와 비교하면 19.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동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7만5,99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91만8,807개와 비교하면 15.9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4만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K푸드 선도 ‘종가 김치’ 2분기 김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비비고·풀무원 순
대상 ‘종가 김치’가 올 2분기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맛 평가’에서 잇단 칭찬이 이어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종가 김치에 근소한 차이로 빅2를 형성했으며 라인업을 늘린 ‘풀무원 김치’가 3위를 차지했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
진안군, 산림치유연계 창업성장지원사업 중간평가 실시
진안군은 지난 11일 산림치유연계 창업 성장 지원사업 10개 단체에 대해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산림치유연계 창업 성장 지원사업은 백운면에 조성되고 있는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 조성(2025년 개원)에 대비한 주민 주도적인 지역 상생 사업일환으로 예비 창업단체나 기존단체에게 창업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공모 절차를 거쳐 총10개 단체가 지난 3월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신규조직 4개 단체에는 팀당 800만원을, 기존조직(작년 지원사업 참여팀) 6개 단체에는 팀당 1,2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11일 열린 중간평가루에서 선정된 7개 업체에는 인센티브(우수등급 1개 단체 200만원/보통등급 6개 단체 각100만원)를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50%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0,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423개와 비교하면 26.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32%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36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42,728개와 비교해보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스포티지 순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7만2,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8만9,699개와 비교해보면 0.09%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넷마블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50만6,82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8,176개와 비교하면 11.1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특공아파트 잇단 인기 '롯데건설' 실수요자 ‘청약’ 관심도 1위…GS·대우건설 순
롯데건설이 올해 2분기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청약’ 관련 실수요자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건설과 대우건설, 현대건설 순으로 조사됐다.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포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60%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11일부터 2024년 7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33,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91%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11일부터 2024년 7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55,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34,043개와 비교하면 6.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2만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7,391개와 비교해보면 9.6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8만6,754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와 비교하면 17.27%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