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아이엠뱅크·KB국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3만6,114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글로벌 경영 가속 'LG화학' 온라인 관심도 압도적 1위…한화솔루션·롯데케미칼 순
LG화학이 올 3분기 주요 석유화학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순이었다.1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석화기업 12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석화기업 중 게시물 수가 1000건이 넘는 업체로 한정했다. 3분기 정보량 순으로 ▲LG화학(051910) ▲한화솔루션(009830) ▲롯데케미칼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4,7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와 비교하면 3.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5,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46만2,466개와 비교해보면 14.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UDC 2024] 업비트가 그리는 블록체인...AI와 만나 "날개 단다"
두나무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4'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와 마이클 케이시 DAIS(분산형 AI협회) 협회장이 '현실을 변화시키는 블록체인, 미래를 향한 거대한 흐름'을 주제로 심도있는 대담을 나눴다.먼저 이 대표는 마이클 케이시 협회장을 "블록체인 업계의 성장에 최전선의 증인이자 사고 지도자"라고 소개했다. 블록체인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비트코인의 시대' 저자로 유명한 케이시는 "아르헨티나 금융위기와 리만 브라더스 사태를 취재하며 전통 금융시스템의 한계를 목격했다. 신뢰 부족이 모든 문제의 근원이었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블록체인에 주목하게 됐다"고 설명
-
[현장] UDC 2024 개막...송치형 두나무 회장 "블렉체인, 이제는 생활속 현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4'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생태계 선순환, 대중화를 위해 2018년부터 자체적으로 주최해 온 행사다.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웰컴 스피치를 통해 "블록체인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기술이 아니다"며 "실물 연계 자산(RWA)의 활성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NFT 티켓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가 더 가깝게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송 회장은 "UDC는 지난 6년간 2만2000여 명 이상의 참가자와 190개 이상의 세션을 진행하며, 대중을 위한 무료 강좌, 청년을 위한 멘토링 세션 등
-
블록체인 현재와 미래를 만나다…'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개막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막했다. UDC 2024는 40여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성장, 대중화를 위해 2018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올해 7회째를 맞는다.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개최되는 UDC 2024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을 주제로 진행된다.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고 현실을 변화시키는
-
외국인도 강추한 K-뷰티 브랜드 '아누아', '토너' 관심도 1위…메디큐브·라네즈 순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K-뷰티 브랜드 가운데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뷰티업계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큐브 △라네즈 △코스알엑스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 7개 브랜드이다.분석 키워드는 '브랜드명' + '토너' 등이며 한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5만3,1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
투자의견 높아진 GS건설 '자이' 3분기 실수요자 관심도 톱…푸르지오 뒤이어
올 3분기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어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 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로 선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42% 하락"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2일부터 2024년 11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52,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6,871개와 비교하면 4.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1만1,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낸 결과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1,020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모집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가 운영하는 웹3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실무 연계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는 내년 2월3일부터 5월30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웹3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주 7일 이론 및 실습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 수강 후에는 실무 연계형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LG전자베스트샵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만3,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653개와 비교해보면 8.4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5,0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8,665개와 비교하면 4.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