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화생명, 지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톱…신한라이프·교보생명 뒤이어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지난해 생명보험업계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는 전년대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
웅진씽크빅, 2023 교육서비스 기업 관심도 1위…비상교육·NE능률 순
웅진씽크빅이 지난 2023년 국내 교육서비스 11개 상장 기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NE능률 △로보로보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이퓨쳐 등이다. 웅진씽크빅이 2023년 총 4만9,293건의 온라인 정보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0만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78만1,428개와 비교하면 6.53%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5,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2만2,965개와 비교해보면 28.3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2만7,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4만3,289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7만1,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개와 비교하면 9.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귀뚜라미, 지난해 국내 보일러 업계 관심도 톱…경동나비엔·린나이 순
귀뚜라미가 지난해 주요 보일러 업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였다. 이어 경동나비엔, 린나이 순으로 분석됐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보일러 업체 5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보일러 업체 중에서 5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귀뚜라미 ▲경동나비엔 ▲린나이 ▲대성쎌틱에너시스 ▲알토엔대우 등이다.조사 결과, 귀뚜라미가 지난해 총
-
편의점 CU, 지난해 4분기 관심도 압도적 1위…GS25·세븐일레븐 순
편의점 CU가 지난해 4분기 국내 6개 편의점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CU는 분석 기간 28만3,32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네이버 카페 '독취사'의 한 회원은 "CU
-
카카오뱅크, 지난해 인터넷은행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케이뱅크, 호감도 톱
지난해 인터넷뱅크 가운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카카오뱅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의 긍정률과 부정률을 알려주는 호감도는 케이뱅크가 가장 높았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인터넷뱅크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74만432건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뽐뿌에는 카카오뱅크가
-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474만5,662개 분석되며 지난 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8만8,610개와 비교해보면 44.3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교보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교보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23만8,9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8만5,255개와 비교하면 14.2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S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현대오토에버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0만5,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58만5,306개와 비교하면 14.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선두 차지…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5만1,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1,334개와 비교하면 8.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
-
삼성화재, 지난해 소비자 '다이렉트 보험' 관심도 톱…현대해상·메리츠화재 순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다이렉트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다이렉트는 중간에 보험설계사 없이 보험사와 고객간의 직접적인 계약으로 이루어진 보험계약으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를 살펴볼 수 있는 주요 데이터 중 하나이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
-
네이버페이, 4분기 간편결제 서비스 관심도 톱…카카오페이 뒤이어
네이버페이가 지난 2023년 4분기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1개 간편결제 시스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애플페이 △페이팔 △토스페이 △알리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등이다.네이버페이가 지난해 4분기 총 44만7,574건의 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