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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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2만2,02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만8,378개와 비교하면 5.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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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회장, 지난해 1950년대生 금융권 수장 중 관심도 1위…함영주·이석준 회장 순
지난해 50년대생 금융권 수장급 가운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 순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권 11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5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1959년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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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지난해 4분기 가구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시디즈·지누스 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가구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구업계 주요 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4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 △시디즈 △지누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등이다.한샘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7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구업계에서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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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지난해 리조트 관심도 1위…하이원·용평리조트 뒤이어
지난해 11개 리조트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화리조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리조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리조트는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쏠비치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등이다.분석 결과 한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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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힌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만1,9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5만289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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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30.02% ↑"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9만6,7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70만4,383개와 비교하면 16.5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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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5만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48만2,216개와 비교하면 7.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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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13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27만8,7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2만4,887개와 비교하면 3.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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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2023 서울 소재 대학교중 관심도 압도적 1위…중앙대·연세대 순
서울대학교가 지난 2023년 서울 지역 내 27개 대학교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서울 지역 대학교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세종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 △서강대학교 △단국대학교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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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023 게임업계 꿈나무 투자 관심도 1위…넷마블·스마일게이트 순
넥슨이 지난 2023년 1년간 게임업체 중 청소년과 청년 등 '꿈나무' 투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넷마블과 스마일게이트가 뒤를 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국내 주요 게임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과 '청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웹젠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컴투스홀딩스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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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지난해 식품업계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뒤이어
SPC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식품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크라운해태 ▲동원F&B ▲삼양식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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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아반떼 순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78만1,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7만8,751개와 비교해보면 3.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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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45만2,54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6만4,702개와 비교하면 23.3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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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5만5,103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212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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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지난해 제2외국어 관심도 1위는 ‘일본어’…중국어·프랑스어 순
지난해 온라인 주요 채널에서는 제2외국어 중 ‘일본어’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중국어는 2위에 그쳤으며 프랑스어가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기준 제2외국어 14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영어를 제외한 제2외국어 중 게시물 수 1만 건 이상의 언어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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