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와 비교하면 0.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장애인 위한 콘텐츠 제공 '키움증권'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KB·NH투자증권 순
지난 2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개인 투자자가 다수 포진한 '키움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KB증권과 NH투자증권 순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006800)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와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99만6,167개와 비교하면 7.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R&D 투자 강화 '현대모비스' 주식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금호타이어 순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의 현대모비스가 올 상반기 주요 상장 자동차 부품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
[금융지주 기획⑥] 메리츠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모두↑…주주가치 제고에 '진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 5회 NH농협금융지주에 이어 6회에는 메리츠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메리츠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
-
김동연 경기 지사, 올 2분기 도지사 관심도 1위 ‘굳건’…이철우·김영록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2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이철우 경북 지사, 김영록 전남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9도 도지사에 대한 관심도(언급량=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
KB스타뱅킹 플랫폼 강화 'KB국민은행'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신한은행 순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들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66%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408,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30,578개보다 3.89% 줄어들었다.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HD한국조선해양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2,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9,027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선익시스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선익시스템 2위 HB테크놀러지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83,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690개와 비교하면 7.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이한준 LH 사장, 2분기 공기업 CEO 정보량 1위…이학재 인국공 사장 호감도 ‘톱’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올해 2분기 주요 공기업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순으로 조사됐다. 언급 게시물에 의거한 호감도 분석에서는 이학재 사장이 1위에 올랐다.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공기업 CEO 13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613만3,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92만5,603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만9,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949만1,376개와 비교하면 2.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현대백화점, 5월 가정의달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5월 가정의달,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5월 한달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11만2,95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정의 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온라인 커뮤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