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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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제철과 함께 빅2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6만6,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8만4,382와 비교하면 0.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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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2023년 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KT·LGU+ 순
SK텔레콤이 지난 2023년 국내 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통신3사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KT △LG U+ 등이다.SKT는 지난해 1년간 총 1만1,955건의 ESG경영 정보량을 기록하며 통신 업계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5월 SKT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과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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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중공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0만1,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1만7,680개와 비교하면 1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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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GS25 근접 추격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지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9만2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3만8,851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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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로보틱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미래나노텍·LX세미콘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티로보틱스 2위 미래나노텍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7,986개와 비교하면 12.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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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공영홈쇼핑·롯데홈쇼핑 순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3만2,62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6만7,250개보다 3.4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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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지난해 4분기 식자재업계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바짝 추격
아워홈이 지난해 4분기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바짝 뒤를 쫓으며 3강을 형성했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대표 구지은)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CJ프레시웨이(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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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국토정보공사, 지난해 4분기 전북혁신도시 공기관 ‘사회공헌’ 관심도 1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합니다. 1회 광주전남혁신도시, 2회 경북김천혁신도시, 3회 경남진주혁신도시에 이어 4회에는 전북전주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정보량을 조사했습니다. <편집자 주>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지난해 4분기 전북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농촌진흥청,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집계됐다. 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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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5,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2,817개와 비교하면 13.68%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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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5만7,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3만4,223개와 비교하면 12.02%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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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11번가 뒤이어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0만8,35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4,245개와 비교하면 25.4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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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3만2,2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746만9,782개와 비교하면 4.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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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지난해 '해외결제' 관심도 톱 차지…신한·KB국민카드 순
하나카드가 지난해 국내 주요 카드사 가운데 가장 높은 해외결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해외결제, 해외여행’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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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가 7,434만5,4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8만2,230개와 비교하면 27.1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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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서울보증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1,52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와 비교하면 1.0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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