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7만5,944개와 비교하면 13.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CGV, 2023년 멀티플렉스 관심도 1위…롯데시네마 호감도 선두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 씨네Q는 10만건이 되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개 멀티플렉스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SK 최태원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7,378개와 비교하면 17.2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
-
SK,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과 비교하면 31.4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만5,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만8,346개와 비교하면 15.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두나무 업비트, 2023년 가상자산거래소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차지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2023년 국내 빅5 가상자산거래소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업계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코빗 △빗썸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지난해 1년간 총 2,233건의 ESG 경영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업계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토니모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280개와 비교해보면 2.3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만3,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97만5,586개와 비교하면 21.8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국내 신용카드 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3.45%↑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1,9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5,722와 비교하면 4.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제주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6만7,38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44만4,678개와 비교하면 6.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하이브, 지난해 방송·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관심도 1위…SM·SBS 뒤이어
지난해 주요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하이브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SM과 SBS가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방송·엔터테인먼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방송·엔터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하이브 △SM △SBS △YG △JYP △CJ ENM △LG헬로비전 △CJ CGV △스튜디오드래곤 △위지윅스튜디오 등이다.조사 결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삼성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4만7,56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33만5,974개와 비교하면 13.1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ㅏ 947만3,73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83만5,048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07%↑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5만9,373개와 비교하면 1.2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