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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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포티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스포티지 2위 기아 카니발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08만6,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5,432개와 비교해보면 2.66%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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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03만8,6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84만8,932개와 비교해보면 5.21%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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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7,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4만2,172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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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넷마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만9,32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6,841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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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톱…KB국민·우리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와 우리카드 순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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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1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택배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12만5,66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 네이버 커뮤니티 '인스티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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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1분기 LCC 관심도 1위 ‘수성’…에어서울 호감도 톱
올해 1분기 주요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제주항공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진에어, 티웨이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에어서울이 1위를 차지했다. 에어로케이, 에어부산이 뒤를 이었다. 1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LCC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실제 운항했던 국내 LCC로, 정보량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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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만7,2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91만8,569개와 비교하면 5.7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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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고수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7만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7만1,631개와 비교해보면 15.6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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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0만1,0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8만4,373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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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쌍용C&E·동화기업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2만9,2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1만5,879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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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1분기 건축자재 상장기업 관심도 톱…LX하우시스, 호감도 1위
KCC가 올해 1분기 주요 건축자재 상장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나타냈다. 이어 한샘, 벽산 순으로 분석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LX하우시스가 으뜸의 자리를 차지했다. 한샘, KCC글라스가 뒤를 이었다. 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건축자재 상장기업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한국종합주가지수(KOSPI)에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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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68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77만2,246개와 비교해보면 2.42%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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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5만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7만9,83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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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카카오페이·삼성SDS 순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SDS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6만1,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39만6,097개와 비교하면 1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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