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0만6,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2만576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
-
하이비젼시스템,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비젼시스템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4만7,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9만9,608개와 비교하면 10.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CJ제일제당·농심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1만3,2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만1,024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인터파크, 2023년 여행 플랫폼 '최저가'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8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8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호텔스컴바인 △마이리얼트립 △하나투어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모두투어 △웹투어 △노랑풍선 △에어비앤비
-
웰컴저축은행,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페퍼·OK저축은행 뒤이어
지난해 주요 저축은행 10곳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가 가장 높은 곳은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 페퍼저축은행과 OK저축은행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S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9만9,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와 비교하면 26.8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14만8,29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47만7,957개와 비교하면 7.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엔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39만9,892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만5,787개와 비교하면 10.43%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생활건강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4,82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2만2,025개와 비교하면 6.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삼성SDI, 2023 배터리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에너지솔루션 뒤이어
국내 배터리업계 주요3사를 대상으로 지난 2023년 ESG경영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삼성SDI가 1위에 올랐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2차전지 업계 대표 3사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이다.삼성SDI가 지난해 1년간 1,479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이차전지 업계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5월 여러 언론 뉴스를 통해 조명된 내용에 따르면 최윤호
-
종근당, 지난해 제약업계 관심도 1위 질주…동국제약 호감도 톱 우뚝
종근당이 지난 2023년 제약업계 10개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해 1~12월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휴온스 △동아제약 △JW중외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GC녹십자 등이다.종근당이 지난 1년간 총 15만5,34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제약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4월 온라인 커뮤니
-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삼성화재 순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42만5,57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93만1,994개와 비교하면 22.5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평판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16만5,36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29만6,745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1만3,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95만 56개와 비교하면 12.11%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92만6,4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7,027만8,772개와 비교하면 9.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