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영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3만3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만4,941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4만8,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10만9,695개와 비교하면 13.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맞춤형 건강관리 선봰 '삼성생명'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탄탄
지난 2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유지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을 임의 선정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00%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092,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85,387개와 비교하면 11.0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큰 폭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5,201만1,29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820개와 비교하면 16.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이노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만3,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만2,545개와 비교하면 9.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인명구조 쿠친 격려한 '쿠팡'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티몬' 상승률 톱
쿠팡이 올 상반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08,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8,795개와 비교하면 4.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싼타페, 올 상반기 현대차그룹 SUV중 관심도 1위…쏘렌토·아이오닉5 순
현대자동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가 올해 상반기 현대차그룹에서 생산하는 SUV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기아 쏘렌토, 현대차 아이오닉5 순으로 조사됐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현대차그룹(현대차·기아·제네시스) 생산 SUV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현대차그룹에서 생산하고 국내 시판 중인 SUV로, 게시물 수에 따라 ▲현대차 싼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만4,10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6,201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아이엠뱅크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2만5,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62만6,922개와 비교하면 19.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동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7만5,99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91만8,807개와 비교하면 15.9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4만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K푸드 선도 ‘종가 김치’ 2분기 김치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비비고·풀무원 순
대상 ‘종가 김치’가 올 2분기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맛 평가’에서 잇단 칭찬이 이어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종가 김치에 근소한 차이로 빅2를 형성했으며 라인업을 늘린 ‘풀무원 김치’가 3위를 차지했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
진안군, 산림치유연계 창업성장지원사업 중간평가 실시
진안군은 지난 11일 산림치유연계 창업 성장 지원사업 10개 단체에 대해 중간평가를 진행했다. 산림치유연계 창업 성장 지원사업은 백운면에 조성되고 있는 국립지덕권 산림치유원 조성(2025년 개원)에 대비한 주민 주도적인 지역 상생 사업일환으로 예비 창업단체나 기존단체에게 창업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공모 절차를 거쳐 총10개 단체가 지난 3월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신규조직 4개 단체에는 팀당 800만원을, 기존조직(작년 지원사업 참여팀) 6개 단체에는 팀당 1,2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11일 열린 중간평가루에서 선정된 7개 업체에는 인센티브(우수등급 1개 단체 200만원/보통등급 6개 단체 각100만원)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