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50%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0,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423개와 비교하면 26.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32%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36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42,728개와 비교해보면 5.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스포티지 순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7만2,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8만9,699개와 비교해보면 0.09%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넷마블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50만6,82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8,176개와 비교하면 11.1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특공아파트 잇단 인기 '롯데건설' 실수요자 ‘청약’ 관심도 1위…GS·대우건설 순
롯데건설이 올해 2분기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청약’ 관련 실수요자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건설과 대우건설, 현대건설 순으로 조사됐다.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포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60%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11일부터 2024년 7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33,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91% 상승"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11일부터 2024년 7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55,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34,043개와 비교하면 6.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2만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7,391개와 비교해보면 9.6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8만6,754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와 비교하면 17.27%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보안인재 양성 나선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빅3체제 굳건
두나무가 운영하는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올해 2분기 국내 5대 거래소 중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ios 앱을 업데이트한 '빗썸'과 여러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업비트가 이번 분석에서 총 42만1,715건의 온라인 정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32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8만4,520개와 비교해보면 1.83%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3,33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5만0,912개와 비교하면 8.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SDS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만1,3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1만6,01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8,7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0만9,129개와 비교하면 10.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
글로벌 ETF 순자산 170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온라인 관심도 톱…삼성자산·한국투자신탁운용 순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