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9.14%↑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만889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9만6,301개 분석되며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953만1,536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1,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9만3,753개와 비교하면 14.1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하나금융,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47,673개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이병노 담양군수, 지난해 전남 군수중 '주민현장' 관심도 톱…강진원·공영민 군수 순
지난해 전라남도 군수 가운데 이병노 담양군수의 '주민현장'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김산 무안군수가 뒤를 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주민현장'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병노 담양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성 장흥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우승희 영암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구복규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해 보증보험업계 관심도 1위…신용보증기금 뒤이어
지난해 4개의 보증보험중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곳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보증보험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보증보험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보증기금 △서울보증보험 △기술보증기금 등이다.분석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가 20만366건을 기록,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신용보증기금이 총 11만5,451건의 관련 온라인 포스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푸르지오·e펀한세상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8만2,8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5,462개와 비교하면 2.5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순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82만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3만1,009개와 비교해보면 2.1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인탑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탑스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9만9,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2만4,932개와 비교하면 17.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1위…농심·오리온·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만1,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만1,617개와 비교하면 1.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키움증권, 지난해 증권사 '주주환원' 관심도 1위…NH투자·미래에셋증권 톱3
지난해 국내 증권사 가운데 '주주 환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키움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과 미래에셋증권이 톱3를 유지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주주환원' 연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주주환원'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SK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다.참고
-
맥도날드,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2년 연속 압도적 1위…롯데리아·맘스터치 순
맥도날드가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 2년째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맘스터치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6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KFC ▲프랭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1만4,783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47만7,9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1,090개와 비교하면 12.6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만5,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319개와 비교하면 5.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