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B국민은행, 지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톱…신한·우리은행 순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SC제일은행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만3,079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6,702개와 비교하면 4.0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6,308만8,61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90만5,083개와 비교하면 10.8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9,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1만5,975개와 비교하면 2.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롯데칠성·국순당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2,7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3만2,819개와 비교하면 4.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쿠팡, 지난해 이커머스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티몬·인터파크 뒤이어
쿠팡이 지난 2023년 1년간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
-
신한은행, 지난해 1금융권 '디지털 금융' 관심도 선두…하나·우리은행 순
지난해 1금융권 가운데 신한은행의 '디지털 금융'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순으로 나타났다.인터넷뱅크 중에는 카카오뱅크가 1위를 차지했다.디지털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의 기능인 '결제 및 중개' 기능을 최신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현재 디지털 금융은 전자화폐, 전자지급결제, 인터넷 뱅킹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
-
CJ온스타일, 2023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롯데홈쇼핑 바짝 추격
CJ온스타일이 지난 2023년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GSSHOP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6,40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
시몬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79만4,05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1만8,586개와 비교하면 16.11%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교보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50만5,421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81만6,817개와 비교하면 8.81%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뷰노 3위 제이엘케이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7만7,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16만8,584개보다 8.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9,9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101만5,261개와 비교하면 0.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디지털 금융' 관심도 1위…신한투자·하나증권 빅3 형성
지난해 온라인에서 '디지털 금융'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한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이 뒤를 이었다.최근 들어 AI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IT세계는 물론 일반의 의식도 크게 바뀌어감에 따라 증권업계의 플랫폼 변화노력도 중요할수 밖에 없어 '디지털 금융' 포스팅수를 조사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디지털 금융'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디지털
-
쌍용C&E, 지난해 시멘트 제조기업 관심도 1위…성신양회·한일시멘트 순
쌍용C&E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시멘트 제조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성신양회와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시멘트 제조기업 8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장된 시멘트 생산·공급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쌍용C&E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라시멘
-
삼성전자 vs LG전자, 2023 혼수·이사 가전 승자는…"관심도·호감도 모두 삼성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해 1년간 국내 가전업계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LG전자를 제치고 압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본격적인 혼수·이사 시즌을 맞아 지난 2023년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23년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혼수·이사'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삼성전자는 2023년 1년간 총 22만9,66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LG전자를 월등히 앞서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