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배달의민족, 4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요기요·쿠팡이츠 빅3 견고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음식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배민은 이번 분석 기간 총 41만1,10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5개 배달앱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의 한 회원은 "배민이 자잘한 혜택이 괜찮아 보이네
-
HDC현대산업개발, 지난해 세밑 ‘사회공헌’ 관심도 톱…롯데건설·대우건설 순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해 12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나타냈다. 이어 롯데건설과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천대·연성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분석은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82,2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62,851개와 비교하면 48.31%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2만1,043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만7,906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메디톡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3,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1,933개와 비교하면 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서울대병원, 지난해 서울 ‘빅5’ 병원 중 관심도 1위…세브란스·서울아산병원 순
서울대학교병원이 지난해 국내 ‘빅5’ 대형병원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 이어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서울 소재 주요 대형병원 5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대형병원 중 5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의과대학세브란스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 서울아산병원
-
코웨이, 4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는 이번 분석에서 총 5만2,18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
-
BBQ, 2023세밑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지난해 세밑 BBQ가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나타냈다. 이어 bhc와 교촌 순으로 분석됐다.2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9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 기간은 1년 중 기업들이 가장 많이 사회공헌에 관심을 쏟는 때로 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90만95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9,801개와 비교하면 8.4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9만4,55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841만3,277개와 비교하면 1.1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지노믹트리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만9,961개와 비교하면 5.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만2,13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8만8,619개와 비교하면 4.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GS칼텍스, 지난해 4분기 정유업계 관심도 선두…S-OIL 바짝 추격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가운데 올 4분기 최다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이 3천여건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차지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GS칼텍스·S-OIL·SK에너지·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4분기 정보량 순 배열)에 대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검색어는 5개 정유사 모두 ‘회사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칼텍스, S-OIL, SK 등
-
신라면, 지난해 라면 관심도 1위 ‘고수’…짜파게티·불닭볶음면·진라면 순
농심 신라면이 2023년 한 해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으로 조사됐다.12개 라면에는 농심 브랜드와 오뚜기가 각 4개로 빅2체제를 형성했으며 삼양식품과 팔도가 각 2개로 나타났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