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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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난해 4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선두…인터파크·11번가 뒤이어
쿠팡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이커머스 7곳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 주요 7개사에 대해 지난해 10~12월 3개월 동안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총 108만2,01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7개 이커머스 중 선두를 차지했다. 3개월 정보량이 밀리언 단위인 경우는 재계에서는 매우 드물 정도로 이례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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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1만4,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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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1,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060만703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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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엔피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만1,290개와 비교하면 24.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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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LG생활건강·클리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만8,3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9,490개와 비교하면 13.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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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업계 '장애인' 관심도 1위…카카오게임즈·컴투스홀딩스 순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게임업체들 중 '장애인'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12월 국내 9개 게임업체들에 대해 '장애인'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컴투스홀딩스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 △웹젠 △그라비티 등이다.조사 방법은 '게임업체 + 장애인' 키워드이며 게임업체 이름과 장애인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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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부터 1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5만28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20만4,566개와 비교하면 9.67%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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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NH농협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평판 1월 분석을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70만4,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95만8,588개와 비교하면 2.77%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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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8만2,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92만4,002개와 비교하면 15.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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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6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92만4,8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18만6,317개와 비교하면 9.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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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지난해 4분기 생보사 관심도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빅3체제 공고
지난해 4분기 국내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온라인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곳은 '삼성생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지난번 조사에 이어 빅3 체제를 유지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김연경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2023년 4분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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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지난해 4분기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관심도 1위…국가철도공단, 호감도 최고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서울교통공사와 에스알(SR) 순으로 분석됐다. 같은 기간 호감도 조사에서는 국가철도공단이 1위에 올랐으며 대전교통공사는 별도 조사에서 전년 동기 대비 1년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9곳의 4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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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지난해 4분기 관심도 선두…웰컴·페퍼·SBI저축은행 바짝 추격
지난해 4분기 주요 저축은행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를 조사한 결과, 'OK저축은행'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4분기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해 4분기 정보량 순으로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등이다.참고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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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그랜저 3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5일부터 1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17만8,7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94만1,339개와 비교해보면 12.59%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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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2월 15일부터 1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3만8,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08만6,797개와 비교해보면 13.7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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