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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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2일부터 1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만8,58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54만3,241개보다 29.23%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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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흥, 지난해 4분기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도 1위…제일·계룡건설 뒤이어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지난해 4분기 비수도권 거점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 선두에 올랐다. 제일건설이 뒤를 이었으며 계룡건설산업이 근소한 차이로 빅3를 형성했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4분기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3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00위에 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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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키움·KB증권 뒤이어
지난해 주요 증권사 가운데 '글로벌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글로벌 경영 관심도는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와 연관이 있는 데이터이기도 하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 선정한 증권사 10곳에 대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2023년) '글로벌', '해외'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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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1,953만1,53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993만2,147개와 비교하면 2.01%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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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신한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7,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17만8,365개와 비교하면 20.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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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72만889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만7,321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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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한국로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79만3,75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8만235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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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준 LH 사장, 4분기 공기업 사장 중 관심도 톱…김동철 한전·이학재 인국공 사장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2023년 4분기 국내 주요 공기업 사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공기업 사장 11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정부 출범후 취임한 공기업 사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한준 LH 사장 △김동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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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지난해 4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1위…전북은행, 호감도 톱
지난해 4분기 국내 비수도권 소재 은행 6곳 가운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DGB대구은행'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 순으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6곳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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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자금세탁방지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2023년 자금세탁방지 동향 분석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세미나에는 오세진 대표이사와 진창환 준법감시인을 비롯해 자금세탁방지 전담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정보분석원(FIU) 발간 2022년 자금세탁 동향 리뷰 △지난해 코빗 자금세탁 동향 분석 및 우수 사례 소개 △코빗 의심거래보고(STR)룰 운영 현황을 공유했다.FIU가 지난해 발행한 ‘2022년 자금세탁 동향’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이 2022년 한 해 동안 법 집행기관에 제공한 의심거래보고의 전제범죄는 조세 포탈(31.7%), 사기·횡령·배임(24.6%), 기타(19.0%), 재산 국외 도피(12.6%), 사행행위(8.2%), 관세 포탈(3.9%) 순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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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33만1,0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1만2,978개와 비교해보면 1.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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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1위…푸르지오·아이파크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553만5,46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9만6,792개와 비교하면 9.76%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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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이엠텍 3위 영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702만4,93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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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림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만1,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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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지난해 4분기 커피 전문점 압도적 1위…엔제리너스, 호감도 톱
스타벅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독보적인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이어갔다. 이어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MGC커피 ▲이디야커피 ▲컴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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