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종근당건강,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6만3,696개를 분석되며 지난 5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4,389개와 비교하면 12.4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타민 브랜드평판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599만6,167개 분석되며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17만5,835개와 비교하면 9.59%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태광산업, 1분기 섬유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전년동기대비 상승률도 톱
태광산업이 올해 1분기 화학섬유업계에서 언론과 투자자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코오롱인더스트리, 효성티앤씨 순이었다.전년 동기 대비 관심도 상승률에서도 태광산업이 1위를 차지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화학섬유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태광산업[003240]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 △효성티앤씨[298020] △휴비스[079980] △티케이케미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94만9,126개가 분석되며 지난 5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6,86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60만675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4만2,088개와 비교하면 4.88%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하이브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8만3,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9,003개와 비교하면 9.57%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7만8,2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2만4,167과 비교하면 9.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금융지주 기획②] DGB금융지주, 계열사 시중은행 전환에 관심도 증가…호감도는 소폭 하락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분석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에 이어 이번 2회에는 DGB금융지주를 게재하며 3회차에는 J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최근 시중은행으로 전환된 대구은행에 유저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모기업인 DGB금융지주의 포스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3만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6만9,795개보다 4.7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T
-
CU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5만1,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0만3,600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HD한국조선해양,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한국조선해양 2위 HD현대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9,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335개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선익시스템,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선익시스템 2위 AP시스템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3만127개와 비교하면 26.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미래에셋증권, 노후보장 한축 '퇴직연금' 관심도 1위 질주…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올 1분기 주요 증권사 중 유사시 퇴직금을 담보해주고 노후 보장 설계까지 가능한 '퇴직연금'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퇴직연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614만7,3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1,643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698만6,641개 분석되며 지난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10만823개와 비교하면 13.7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