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 뒤이어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009만3,10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18만8,222개와 비교하면 9.79%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클래시스·지노믹트리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퍼시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CJ온스타일, 2분기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 상승률 '톱'
CJ온스타일이 올해 2분기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이 뒤를 이었다.상승률 면에선 현대홈쇼핑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NS홈쇼핑 순위가 두 계단이나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CJ그룹
-
삼표그룹, 최근 1년 ‘사회공헌’ 관심도 전년 대비 33%↑…“ESG경영 포스팅 80% 급증”
삼표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삼표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포스팅도 전년 대비 8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삼표그룹 계열사 13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범위는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시멘트(038500) ▲삼표레미콘 ▲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1,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와 비교하면 7.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만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만4,12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삼성화재, 정보량 줄었지만 관심도 1위 유지…현대해상·KB손보·DB손보 순
지난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자동차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빅4중 삼성화재만 유일하게 관심도가 낮아졌으며 나머지 3개사는 25~35%나 급등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77% 상승"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22일부터 2024년 7월 22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075,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110,378개와 비교하면 18.88%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34만9,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5,641개와 비교하면 14.9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4,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만5,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1만1,639개와 비교하면 7.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PLCC 강자 '현대카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삼성·KB국민카드 빅4
지난 2분기 국내 카드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빅4를 형성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9개 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카드사 검색시 연관성이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9만86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9만7,363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86만8,371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와 비교하면 16.5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