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레고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만8,3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4만7,109개와 비교하면 3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078만26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와 비교하면 3.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현대백화점, 지난해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3년 한해동안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백화점 이름 + ESG' 등이며,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280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만9,475개와 비교해보면 4.5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97만5,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만4,960개와 비교하면 3.1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국내 신용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5,7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9만3,008와 비교하면 6.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제주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44만4,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56만882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현대모비스, 지난해 4분기 상장 차부품기업 중 관심도 1위 ‘질주’…한국타이어 추격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 가운데 투자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금호타이어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83만5,048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4만7,743개와 비교하면 14.03%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33만5,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8만4,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2만4,859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5만9,373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7만534개와 비교하면 13.57%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롯데홈쇼핑, 지난해 4분기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 25% 급증 눈길"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4분기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에 대해 지난 4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GSSHOP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만7,52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
부산대병원, 지난해 비수도권 국립대병원 관심도 톱…전남대병원·충남대병원 순
부산대학교병원이 지난해 국립 대학병원 9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전남대병원, 충남대병원 순으로 조사됐다. 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립 대학병원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서울대학교병원을 제외한 비수도권 국립대학 병원 중 9곳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부산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3만8,851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만8,687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