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6만7,25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4만6,002개보다 1.1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1만7,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1만5,027개와 비교하면 13.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티로보틱스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0만7,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1,959개와 비교하면 7.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신한카드,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1위…우리·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해 국내 카드사들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우리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기업 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약
-
업비트, 지난해 4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 질주…빗썸·코인원 빅3 탄탄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가 지난해 4분기 가상자산거래소 빅5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내 1세대 거래소인 빗썸이 전년 동기비 상승률 1위를 기록, 뒤를 이었으며 코인원, 코빗 순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업비트는 이번 분석 기간 12만4,19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5곳 중 관심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4,245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52만7,767개와 비교하면 8.74%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시노펙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3만4,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75만9,211개와 비교하면 7.74%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
포스코홀딩스, 지난해 4분기 철강재 기업 관심도 1위…현대제철·동국제강 순
포스코홀딩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철강재 상장기업 8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나타내며 투자자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7%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352,8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00,988개와 비교하면 19.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한국토지신탁, 지난해 부동산신탁 가운데 관심도 1위…무궁화신탁·한국자산신탁
지난해 부동산신탁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한 곳은 한국토지신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궁화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주요 부동산신탁 13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한국토지신탁 △무궁화신탁 △한국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신한자산신탁 △코리아신탁 △
-
코빗, ‘네이버인증서’ 도입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간편 인증 수단인 ‘네이버인증서’를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네이버인증서는 네이버 회원 기반으로 발급한 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인증 및 전자서명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빗은 본인 인증과 입출금 목적의 다중 인증을 위해 지난해 이미 신한인증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이제 네이버인증서도 추가로 도입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개선에 나선 것이다. 코빗은 해당 인증서 서비스 도입 기념 이벤트도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네이버인증서를 이용하고 10만원 이상 가상자산 거래 완료 고객 대상으로 400명을 추첨해 5,000 원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월 1위... "평판지수는 두자릿 수 하락"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567개가 분석되며 지난 11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4,329만2,768개와 비교해보면 13.78%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654만8,02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9,025개와 비교하면 19.7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28.58%↑"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카페24 3위 갤럭시아머니트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만4,396와 비교하면 1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손오공,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손오공 2위 이녹스 3위 오로라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6,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8만650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