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만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34만3,605개와 비교하면 8.85%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가상자산거래소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87만8,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313만7,732개와 비교하면 3.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 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32만9,703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8,034개와 비교해 0.47%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1,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3만325개와 비교하면 8.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골프장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2위 남여주 골프장 3위 가야 골프장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2,774만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개발·관리해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으로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최근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뉴진스 민지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39만6,7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5만6,968개와 비교하면 40.46% 증가했다.걸그룹 개인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누게 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11개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3만4,0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69만3,367개보다 12.1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F&F·LF'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만5,4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68만4,81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는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1년동안 온라인에서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조사됐다.'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뒤를 이었지만 1위와의 차이는 꽤 컸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15개 게임업체의 MZ세대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28개 게임사를 임의 선정, 1년간 총정보량 순으로 상위 15개사에 대해선만 MZ세대 관심도 순위를 집계했다.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을 쓴 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을 한정해서 집계를 낸 것으로 20대와 30대가 포스팅한 합계 순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10만6,306로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6만6,576개와 비교해 16.27%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캐피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만4,951개와 비교하면 1.1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
-
제주시, 도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477만1,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25만803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미래에셋벤처투자 뒤이어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7,485개와 비교하면 12.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아이오닉5, 전기차 중 소비자 관심도 톱…기아 EV6·테슬라 모델3 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지난 2분기 국내,수입 전기차 16종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개인 의견이 드러나지 않는 뉴스와 업계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는 카페, 블로그 등을 제외하고 개인 의견이 주류를 이루는 '커뮤니티,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5개 채널만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기차 16종의 포스팅 수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전기차 브랜드는 포털 인기순 20개 차종 중 온라인 정보량 상위 16개를 선정했으며 조사 방법은 '회사명 + 브랜드명' or '전기차 + 브랜드명'으로 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때문에 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