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GS건설, 2022년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
국토교통부가 지난 7월31일 발표, 이달 1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도급 순위 30대 건설사들의 지난 2분기 ESG경영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도급순위 5위인 'GS건설'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DL건설, 포스코건설, SK에코플랜트, 롯데건설 순으로 높은 ESG경영 관심도를 보였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30대 건설사에 대한 ESG경영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건설사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
-
NH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76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선두…"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4,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43만3,258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더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4만8,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만7,563개와 비교하면 8.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신화인터텍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6만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9만6,205개와 비교하면 6.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AXA손보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95만4,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토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4만5,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50만9,803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8만8,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만2,604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간편결제 관련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3만3,3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471만2,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SK·한화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이날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억470만6,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최근 한달간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센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골프존뉴딘홀딩스 3위 이녹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8만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6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5,306개와 비교하면 9.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카카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선두…케이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조사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7,9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07만9,215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는 6월 28일부터 2022년 7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4만7,1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7만7,919개와 비교하면 14.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분석은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669만1,112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