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979만938개와 비교하면 11.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4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6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783만1,935개와 비교하면 5.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쌍용 토레스, 국산자동차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쌍용 토레스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596,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39,598개와 비교해보면 2.7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9만2,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미래에셋증권, 24개 증권사중 7월 브랜드평판 1위…삼성증권·키움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만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34,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85,727개와 비교하면 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모두투어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0만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3만2,332개와 비교하면 2.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2만2,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703만2,700개와 비교해보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4만3,3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4,476개와 비교하면 2.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배달의민족, 배달앱업계 관심도 선두 지속…요기요·쿠팡이츠 순
올해 2분기 5개 배달 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가율은 요기요가 가장 높았다.13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4~6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강한승,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분석 결과 온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5,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집계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383개와 비교하면 8.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1위 차지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5만2,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6만7,127개와 비교하면 13.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68만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789,602개와 비교하면 9.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SDI, 2차전지 3사 중 관심도 1위…SK이노베이션 호감도 '톱'
올 2분기 2차전지 관련 3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삼성SDI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SK이노베이션이 유일하게 30대 순호감도를 기록하며 호감도는 가장 높았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2차전지 관련 3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2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G화학(대표 신학철)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삼성SDI(대표 최윤호) 등이다. 참고로 이번 조사에서는 'LG에너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9,0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6,976개와 비교해보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