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쌍용C&E 2위 KCC 3위 에스와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5만6,05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5만277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쌍용C&E, KCC, 에스와이, LX하우시스, 동화기업,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동양, 유진기업, 유니온, 한일시멘트, 벽산, KCC글라스, 성신양회,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모헨즈,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SG, 노루페인트, 이건산업, 한솔홈데코,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일신석재, 강남제비스코, 조광페인트, 서산, 동양파일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6,083 미디어지수 17만713 소통지수 13만1,509 커뮤니티지수 19만714 시장지수 140만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03만9,441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2만8,763과 비교해보면 4.2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21% 상승, 브랜드이슈 4.31% 상승, 브랜드소통 12.11% 상승, 브랜드확산 10.68% 상승, 브랜드시장 8.6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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