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유플러스·KT 순"

2023-07-12 09:18:33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유플러스·KT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1만1,7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6,187개와 비교하면 2.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1,072 미디어지수 85만4,810 소통지수 74만9,020 커뮤니티지수 57만9,041 시장지수 310만9,407 사회공헌지수 91만7,222 ESG지수 120만2,881 CEO지수 55만4,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5만5,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9만0,847과 비교해보면 0.4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6,187개와 비교하면 2.8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5% 하락, 브랜드이슈 4.88% 하락, 브랜드소통 18.56% 상승, 브랜드확산 11.44% 하락, 브랜드시장 5.19% 하락, 브랜드공헌 1.29% 하락, ESG지수 0.50% 상승, CEO평가 2.2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