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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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19만7,0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60만1,250개와 비교하면 29.20%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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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만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8만1,279개와 비교하면 5.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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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8만2,9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0만8,601개와 비교하면 15.1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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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740만1,14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60만5,564개와 비교하면 17.41%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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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63만9,6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33만4,805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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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선두…이니스프리·미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8만5,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만4,273개와 비교해보면 4.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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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지난해 4분기 ESG경영 관심도 톱…롯데카드·우리카드 순
지난 4분기 국내 카드사 9개사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국내 카드사 ESG경영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이다.조사시 'ESG' 키워드와 '카드사 이름' 간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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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377만7,71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39만5,432개와 비교하면 13.21%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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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76만8,43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30만465개와 비교하면 6.41%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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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20만9,6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6만1,808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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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35만1,29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5,459개와 비교하면 20.41%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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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5만1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3만2,223개보다 4.2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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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GS25·세븐일레븐 순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편의점, GS25 편의점, 세븐일레븐 편의점, 이마트24 편의점, 미니스톱 편의점, 씨스페이스 편의점, 로그인 편의점, 블루25 편의점, 스토리웨이 편의점, 365플러스 편의점, 베스트올 편의점, 포시즌마트 편의점, 하프타임 편의점,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분석은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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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삼성중공업·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2,4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6만3,055개와 비교하면 6.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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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만6,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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