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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2023-07-20 09:05:49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55만7,72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3,038개와 비교하면 54.5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삼목에스폼, 제일테크노스, 뉴보텍, 국영지앤엠, 대림통상, 와토스코리아, 윈하이텍, 대림B&Co, TKG애강, 프럼파스트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금강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9,200 미디어지수 33만5,633 소통지수 39만3,382 커뮤니티지수 42만6,605 시장지수 40만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6만5,301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9만3,106과 비교해보면 169.1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강공업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12% 상승, 브랜드이슈 121.02% 상승, 브랜드소통 70.11% 상승, 브랜드확산 89.88% 상승, 브랜드시장 5.4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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