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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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9,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9,883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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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6만6,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6만2,660개와 비교하면 12.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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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1분기 화장품 제조사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건·애경산업 순
올 1분기 국내 화장품 제조사 빅3 기업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화장품 제조사 3곳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관심도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아모레퍼시픽은 총 19만7,524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올 1분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지난 3월 다***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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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4분기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0곳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추이
GS건설의 '자이'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가 뒤를 이었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2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0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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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86만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2만4,174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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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1위…공영·롯데홈쇼핑 순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5,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78만8,588개보다 6.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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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한화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7만3,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6만2,021개와 비교하면 17.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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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6만2,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와 비교하면 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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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재 양성 'KB국민은행'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NH농협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회사명' + '어르신, 청소년,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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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헬스케어 선도" 대웅제약, 1분기 AI 관심도 1위…유한양행·JW중외제약 순
대웅제약이 올 1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JW중외제약(001060) △한미약품(12894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GC녹십자(006280) △제일약품(271980) △동국제약(086450) △일동제약(249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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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76만4,215개와 비교하면 13.00%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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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8만9,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6,545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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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6만5,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와 비교하면 34.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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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팬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3만1,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와 비교하면 9.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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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국민은행 채권 3위 한국투자증권 채권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71만4,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634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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