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만7,6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만1,348개와 비교하면 9.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6만3,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4만3,665개와 비교하면 1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2.35%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월 20일부터 2025년 2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282,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83,814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곤지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2월 1위...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곤지암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월 20일부터 2025년 2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5,003,5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4,706,343개와 비교하면 2.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KB국민카드, 지난해 꿈나무 '청소년' 관심도 1위…신한카드 근소한 차이로 2위
최근 저출산 트렌드로 인해 새싹 꿈나무 인구 비중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국내 신용카드사 중 꿈나무인 '청소년'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카드'로 나타났다. 신한카드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으며 NH농협카드가 3위를 차지했다. 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카드업계 '청소년'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029780) △하나카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82%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이엠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19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61,5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21,929개와 비교하면 1.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19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16,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660,256개와 비교하면 26.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1위...푸르지오·래미안·롯데캐슬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월 19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239,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583,391개와 비교하면 2.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1월 19일부터 2025년 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7,849,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787,642개와 비교해보면 14.1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현대건설, 지난해 '안전경영' 관심도 1위…DL이앤씨·HDC현대산업개발 순
지난해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안전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이어 DL이앤씨와 HDC현대산업개발 순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건설사 '안전 경영'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12곳으로 정했다.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DL이앤씨(37550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GS건설(006360) △삼성물산(02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09% 상승"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월 18일부터 2025년 2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17,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599개와 비교하면 11.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1.02% 하락"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월 18일부터 2025년 2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0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6,978개와 비교하면 4.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84만9,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0만1,148개와 비교하면 6.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762만8,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654만5,142개와 비교하면 19.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한화리조트, 2024년 리조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용평·곤지암리조트 순
한화그룹의 한화리조트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주요 리조트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용평리조트와 곤지암리조트가 뒤를 이었다.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리조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리조트 △용평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켄싱턴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쏠비치리조트 등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