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美 10대 연령에도 추천된 '현대차'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올 2분기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 온라인상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조사됐다. 이어 기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2분기(2025.04~06)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5곳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완성차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 △기아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한국GM 등이다.참고로 기아 키워드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파마리서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리가켐바이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파마리서치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8만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9,512개와 비교하면 19.1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28% 상승"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0만8,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1,578개와 비교하면 52.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8.49%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5일부터 2025년 7월 25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84,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38,874개와 비교하면 17.27%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건설 '르엘' 2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5일부터 2025년 7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377,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8,017,369개와 비교하면 16.96%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
-
어린이 코딩교실 운영 '신한은행' 1금융권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우리은행 순
신한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NH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등이다.조사 키워
-
제니 효과 본 '농심' 2분기 '과자' 포스팅 수 1위…오리온·롯데웰푸드 순
올 2분기 국내 제과기업 5곳 가운데 소비자들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농심으로 조사됐다. 이어 오리온과 롯데웰푸드 순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2분기(2025.04~06)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과기업 5곳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기업명 + 과자,스낵'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대웅제약, 2분기 제약사 AI 관심도 1위…GC녹십자·JW중외제약·보령 순
대웅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JW중외제약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AI'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웅제약 △GC녹십자 △JW중외제약 △보령 △한미약품 △종근당 △유한양행 △동국제약 △광동제약 △동아제약 △제일약품 △일동제약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AI' 등의 키워드로 합
-
매일유업, 최근 1년간 '락토프리' 관심도 압도적 1위…동원F&B 뒤이어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유제품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락토프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원F&B, 남양유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1년간 유제품 기업 7곳의 '락토프리'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 △동원F&B △남양유업 △서울우유 △빙그레 △hy △연세유업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99만2,32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10만5,137개와 비교하면 1.74%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펩트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8만4,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2만9,725개와 비교하면 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시그니처 제품 호평 LF '헤지스' 올 2분기 패션브랜드 호감도 1위…한섬 '타미' 2위
올 2분기 패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LF '헤지스'로 나타났다.한섬 '타미'와 폴로 '랄프로렌'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기위해 올 2분기 패션 브랜드들의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헤지스 △타미 △랄프로렌 △리코스테 △빈폴 등 대형 브랜드들이다.분석 결과, 1위 LF '헤지스'는 1만8786건의 총 포스팅 가운데 긍정률 1만4904건 79.3%, 부정률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4일부터 2025년 7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41,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증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하나증권 채권 3위 신한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2,150,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나이벡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만2,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와 비교하면 0.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