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코인원, 1분기 '고객' 관심도 228% 급등…"보안성·거래편의성 탁월" 잇단 호평
지난 1분기 코인원의 고객 관련 포스팅 수가 직전 1년 대비 2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코인원의 거래 환경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의 고객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코인원' + '고객, 회원, 손님, 투자자' 등이며,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해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톱…래미안·롯데캐슬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4월 21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492,151개와 비교하면 6.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물산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224만3,30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45만8,012개와 비교해보면 27.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노바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285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농심·CJ제일제당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42만4,2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7만5,063개와 비교하면 12.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특기살린 봉사활동 '롯데건설'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1위…HDC현산·대우건설 순
올 1분기 건설업계에서 롯데건설이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HDC현대산업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건설사들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현대건설 △호반건설 △GS건설 △포스코이앤씨 △DL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 △삼성물산 건설부문 △SK에코플랜트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건설사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만5,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만8,385개와 비교하면 2.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6,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만698개와 비교하면 5.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20일부터 2025년 5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70,686개와 비교하면 9.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0일부터 2025년 5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0,767,903개와 비교하면 5.6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저출산 시대 '청년 지원'에 진심인 '카카오뱅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 1분기 국내 인터넷뱅크 세곳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카카오뱅크'로 조사됐다. 토스뱅크, 케이뱅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인터넷뱅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기업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후원, 봉사, 장애인, 독거, 취약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7만6,1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38만5,940개와 비교하면 8.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07만3,5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157만3,530개와 비교하면 2.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지속가능 경영 경쟁력' 인정받은 '현대제철' 투자자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 뒤이어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제철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세아제강 순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철강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주식 키워드, 스포츠 경기 등의 글은 제외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KG스틸(016380) △세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2.49%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NH농협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분석결과는 2025년 4월 19일부터 2025년 5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54,9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68,134개와 비교하면 7.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