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1월 1위…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92만9,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1,868만504개와 비교하면 6.68% 증가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결제액 기준 국내 간편결제시장 규모는 2016년 11조7810억원에서 2020년 120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디바이스
-
빗썸, 최근 1년간 관심도·호감도 급등…비트코인 상승·다양한 혜택 '주효'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이 직전 1년 대비 약 3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의 빗썸에 대한 호감도 또한 사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크게 높아져 눈길을 끌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빗썸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28일부터 2024년 11월27일까지 약 2년간 관련 온라인 포스팅을 연도별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지난 2022년 11월28일부터 2023년 11월27일까지 빗썸의 온라인 정보량은 30만2061건을 기록했다
-
클래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32% 상승"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뷰노”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뷰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8일부터 2024년 11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23,3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81,135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02만2691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120개와 비교하면 12.8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40만3,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59만3,110개와 비교하면 2.87%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19만8,9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608만1,521개와 비교해보면 2.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제품 퀄리티 압도적" 호평받은' LX하우시스, 3분기 건축자재 기업 호감도 1위
LX하우시스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건축자재 기업 중 온라인 상에서 가장 높은 호감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샘과 벽산, KCC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건축자재 업계에 대해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LX하우시스(108670) △한샘(009240) △벽산(007210) △KCC(002380) △한솔홈데코(025750) △에넥스(011090) △KCC글라스(344820) △현대리바트(079
-
현대건설, 올 3분기 '고객 경영' 관심도 톱…삼성물산·롯데건설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고객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롯데건설이 뒤를 이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고객 경영 키워드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만4,9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7만8,946개와 비교하면 10.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바이오다인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52,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8,407개와 비교하면 10.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55,2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10,237개와 비교하면 6.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868,0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6,340,970개와 비교하면 15.46%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7,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94,379개와 비교하면 11.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23,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30,234개와 비교하면 7.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1,52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47,229개와 비교하면 7.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