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79% 하락"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4일부터 2024년 12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45,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7,645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에서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8만4,17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495개와 비교하면 0.22%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1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90만1,3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6,561개와 비교하면 8.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56만8,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03만7,578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30만3,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56만1,692개보다 7.76%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2만2,1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2만3,793개와 비교하면 4.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소룩스 2위 서울반도체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8만2,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7만1,306개와 비교하면 11.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새 은행 ETF 주목받은 '미래에셋자산운용'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이다.미래에셋그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108만20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9만3144개와 비교하면 0.7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593만15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만8384개와 비교하면 0.54%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11만8,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193만8,543개와 비교하면 9.93%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2월 1위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도이치은행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983만9,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7,051개와 비교하면 18.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소상공인 카페 지원한 '스타벅스' 3분기 '상생' 관심도 1위…이디야커피 뒤이어
스타벅스가 지난 3분기 국내 10개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상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디야커피가 뒤를 이었다.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커피 주요 프랜차이즈의 '상생'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컴포즈커피 △할리스 △탐앤탐스 등
-
경동나비엔,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2위 귀뚜라미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926만2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654만8,021개와 비교하면 41.42% 증가했다.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