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9일부터 2025년 5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288,4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9,4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18만670개와 비교해보면 3.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인텔리안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만5,5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7,635개와 비교하면 13.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aT, 지난해 하반기 농식품부 산하 공공기관 관심도 1위…농어촌공사·마사회 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하반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순으로 나타났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농식품부 산하 공기업·공공기관 12곳의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ALIO) 기준 농식품부를 주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4월 16일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2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6부터 2025년 5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4,329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6만5,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6만7,0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3,753개와 비교하면 8.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23.62% 하락"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성신양회 3위 SG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15일부터 2025년 5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50,6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9,570개와 비교하면 2.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투증권·삼성증권 순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4월 15일부터 2025년 5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36,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53,256개와 비교해보면 17.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오네서비스 인기 여전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CJ대한통운이 최근 두달간 국내 택배업체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와 로젠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3월부터 4월까지 국내 택배업계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주요 택배사를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조사 결과, CJ대한통운이 올 3·4월 총 8만3167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0만4,547개와 비교해보면 8.0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9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와 비교하면 23.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상단으로 이동